방영 전부터 압도적인 스케일과 탄탄한 시나리오는 물론, 최근 영화 베테랑, 사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아인과 하얀거탑, 베토벤 바이러스로 대한민국 대표 명품배우로 자리잡은 김명민, 천호진, 신세경, 변요한 등 최고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극본 김영현, 박상연 / 연출 신경수) OST part.1 "그댄가봐요" 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 드라마로, 빠른 스토리 전개와 화려한 액션 등으로 동 시간대 1위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OST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높아져 OST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육룡이 나르샤의 첫 번째 OST Part.1 "그댄가봐요" 는 학교, 비밀, 쓰리데이즈, 역전의 여왕, 시티헌터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하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보경' 이 불렀다. "그댄가봐요" 는 마이너 팝 풍의 곡으로써 인트로의 애틋한 피아노가 듣는 이의 감정을 더욱 집중하게 만들고, 말하듯 노래하는 절제된 '김보경' 의 보이스가 이 곡의 감성을 더욱 슬프게 해준다. 중반부부터 펼쳐지는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점점 고조되는 노래의 감정선이 한편의 슬픈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을 주어 늦가을 발라드에 목말라 있는 대중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효린' "안녕", '에일리' "눈물이 맘을 훔쳐서", '수지' "왜 이럴까" 를 작곡한 '김세진' 과 '박찬' 이 공동 작곡하고, 고삼이 집나갔다, 악플게임의 인기 웹툰 작가 '미티 ('홍승표')' 가 작사를 맡고, 선덕여왕, 하얀거탑, 식샤를 합시다 등의 음악작업을 맡아 온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 '김수진' 이 프로듀싱하여 최고 퀄리티의 OST가 탄생했다. 앞으로 육룡이 나르샤 OST에 공개될 주옥 같은 곡들이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궁금증과 큰 기대를 모으고 있고, 명품 가수들의 참여로 명품 드라마에 걸맞은 역대급 OST로 완성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