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진' [유혹 OST Part.4]
대한민국 흑인음악계의 대부이자 수 많은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한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듀스의 이현도와 최근 불후의 명곡에서 급이 다른 실력으로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진가를 드러내며 가요계 최대의 이슈로 떠오른 '문명진'! 그가 권상우와 최지우의 오랜만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유혹의 OST에서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드라마의 치명적이고 위험한 사랑을 그대로 담아낸 "그 자리" 는 이현도가 이끄는 Team Document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가요화하면 자칫 난해하고 올드하게 느껴질 수 있는 스페인 무곡의 격정적이고 구슬픈 감성과 선율을 이현도만의 독보적인 RnB/Soul의 작법으로 풀어냈다. 이국적이고 클래시컬한 세련미와 동시대 음악적 조류에 뒤쳐지지 않는 대중성을 모두 놓치지 않아 역시 이현도라는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이 곡의 주인공 문명진 역시 국내 최고의 알앤비 보컬다운 완성도와 내공이 느껴지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표현력으로 엄청난 음역대를 과시하며 아무나 소화할 수 없는 어려운 곡의 감성과 매력을200% 이끌어 냈다. 또한 고급스러운 오케스트레이션과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기타리스트 정수완, 베이시스트 최훈, 한국 대중음악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탱고재즈밴드 '라 벤타나'의 아코디언 정태호와 피아노 박영기의 그저 흉내만 낸 것이 아닌 진짜 연주로 이국적인 곡의 완성도를 최대치로 높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