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들의 만남! 음원강자 이정 신곡 공개에 하림 지원사격!
tvN [이웃집 꽃미남 OST Part.3] "너였으면 좋겠어" 2013년 1월 29일 (화) 공개.
tvN 월화드라마 [이웃집 꽃미남 Part.3] 이정 "너였으면 좋겠어". 2013년 1월 29일(화)정오 음원 출시. 이정 소속 프로젝트 그룹 '5'o clock(파이브어클락)', "사랑해봤니" 성공 이후, 첫번째 OST 트랙 공개! 음악부터 예능까지! 못하는게 없는 남자들, 이정&하림! 절친 하림의 솔로 하모니카 연주, 기대UP 2012년 "말리 꽃", "사랑해봤니" 등 발표하는 음원마다 성공을 거두며 음원강자로 떠오른 가수 이정이 tvN 월화드라마 [이웃집 꽃미남 OST Part.3] "너였으면 좋겠어"로 다시 한 번 차트 점령에 나선다. "너였으면 좋겠어"는 이정과 티지어스의 프로젝트 그룹 '5’o clock(파이브어클락)'이 처음으로 발표하는 OST 곡으로 이정이 작사, 작곡 및 편곡을 도맡아 눈길을 끈다. 특히 이정은 [이웃집 꽃미남 OST] 참여를 결정하며 드라마의 분위기에 딱 맞으면서도 완성도 높은 곡을 만들어 내기 위해 가창 뿐 아니라 악기 연주와 곡의 구성까지 직접 해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가감없이 보여주었다.
남다른 소울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 잡고 있는 이정은 신곡 "너였으면 좋겠어"를 위해 창법에까지 변화를 주었다. '이웃집 꽃미남'의 두 주인공 독미(박신혜 분)와 깨금(윤시윤 분)의 풋풋하면서도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최대한 곡에 잘 녹여내고자 이정 특유의 R&B 창법을 절제하고 담백하게 표현했다. 이번 곡에 대해 이정은 '엇갈리는 사랑의 느낌을 담아 애절함과 덤덤함이 공존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노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너였으면 좋겠어"에는 이정과 그의 그룹 '5'o clock'외에도 깜짝 게스트가 참여, 곡의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최근 MBC '무한도전'에 출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 '신치림'의 하림이 그 주인공이다. 하림은 천재적인 음악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내 최고의 뮤지션 중 한 명으로 이번 곡에 하모니카 연주로 피쳐링했다. 곡 중반부 기타 솔로 뒤 바로 이어지는 하림의 하모니카 솔로는 이정의 음색과 잘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평소 이정과 훈훈한 친분관계를 쌓고 있는 하림은 절친 이정의 부탁에 추운 겨울날씨에도 악기를 짊어지고 흔쾌히 작업실을 방문, 지원사격에 나섰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이웃집 꽃미남'은 매주 자체 최고시청률을 돌파하며 케이블 드라마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1월 넷째주에 방영한 5, 6화에서는 세 사람의 삼각 러브라인이 본격화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김지훈의 반전 술버릇과 종이컵 도청 등 질투에 사로잡힌 진락의 캐릭터를 잘 표현해내며 웃음을 자아냈고, 독미의 독백 나레이션은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전했다. <이웃집 꽃미남>은 짝사랑에 대한 코드를 유쾌하게 그러나 가볍지 않게 그려내며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드라마 속 로맨스가 점점 무르익는 가운데 이정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창법으로 완성한 [이웃집 꽃미남 OST Part.3] "너였으면 좋겠어"는 2013년 1월 29일(화)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