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뮤지션 5인으로 결성된 혼성 재즈보컬그룹 'V-tet' 이 첫번째 미니앨범 [Voicetet] 을 발표한다.
Voice 와 Quintet 을 결합한 단어인 Voicetet 이라는 타이틀에서 볼 수 있듯, 보컬의 섬세함을 극대화한 아카펠라에서부터, 밴드와의 어레인지를 통해 화려하게 수놓은 재즈의 정수에 걸쳐 그들만의 세련미를 선보인다. 재즈라는 언어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멜로디를 세련된 화성과 리듬으로 재해석하고, 듣는 이의 마음을 행복하게 하는 좋은 메시지의 음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가진 'V-tet' 은 이번 미니앨범에 수록된 "Something New", "별", "어른 되기", "셋이 좋은 이유" 라는 자작곡을 통해 동시대인으로써 우리들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우리 귓가에 차곡차곡 풀어놓는다.
멤버에는 솔로 재즈 앨범들을 발매하고 CCM 프로젝트 그룹인 '메리제인' 으로도 활동 중인 여성 재즈보컬리스트 '김형미', 'University of North Texas' 출신으로 최근 솔로 앨범 [Imaginary Face] 로 국내 재즈 팬들의 주목을 받은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 '최효지', 재즈보컬 그룹 'Green Tea' 출신으로 아카펠라 편곡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 왔으며, 수많은 앨범에 편곡 및 프로듀서, 코러스 세션으로 활동해 온 '김혜능' 이 참여하였고, 재즈쿼텟 'KC Bridge' 의 기타리스트이자 오케스트라 편곡자로 활동 중이며, 지난 2012년과 2015년 2회에 걸쳐 세종문화회관에서 내한공연을 가졌던 재즈 싱어 'Laura Fygi' 의 공연에서는 빅밴드 지휘자로 재즈파크 빅밴드를 이끌었던 '최우혁' 이 이번에는 보컬리스트로 함께 참여하였다.또한, '스윗소로우' 를 비롯하여 수많은 국내 보컬팀과 아카펠라팀의 객원 베이스 보컬리스트로 활동해온 '김경훈' 이 함께하여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밴드에는 이미 국내, 국외의 수많은 무대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이름을 떨쳐온 국내 정상급의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연주를 더해주고 있다. 앞으로도 곧 발매를 앞둔 정규 1집 등을 통해 수준 높은 보컬 편곡을 정통 재즈 및 현대적인 그루브와 연결하여 그들의 목소리를 통해 듣기 좋은 재즈, 따뜻한 재즈를 대중에게 꾸준히 선물할 예정이다.
V-tet (Voicetet)
고정 멤버 - 보컬 : 김형미, 최효지, 김혜능, 최우혁, 김경훈
객원 멤버 - 밴드 : 최현우 (건반), 사명훈 (베이스), 차준호 (드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