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곡 "보이지 않는 사랑" 이예준 5번째 음원으로 기록
음원에 대한 뜨거운 반응, 결국 우승으로 이어져
신승훈 코치의 곡 선택 신의 한 수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2(이하 엠보코2)의 최종 우승자로 낙점된 이예준이 강타 코치와 신승훈 코치를 모두 아우르는 신의 한 수로 엠보코2의 최대 수혜자로 떠올랐다. 이예준은 생방송으로 진행된 엠보코2 파이널 라운드에서 신승훈의 "보이지 않는 사랑"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엠보코2 마지막 음원 출시의 주인공으로 결정되었다. 특히 이예준은 강타 코치의 제자임에도 불구하고 경쟁자 윤성기의 코치인 신승훈의 곡을 결승곡으로 택해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이예준은 블라인드 오디션 당시 신승훈 코치가 가장 먼저 선택한 도전자였을 뿐 아니라 본인 역시 신승훈 코치를 염두에 두고 도전했다가 막판에 강타 코치를 선택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이예준은 '신승훈 코치님이 리허설 때 직접 찾아오셔서 지도해 주셨다. 어떻게 보면 경쟁해야 할 팀인데도 매우 꼼꼼히 살펴봐 주셔서 정말 감동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신승훈 역시 '직접 만들었지만 정말 어려운 노래이다. 이예준과 강타의 한 수가 돋보였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보이지 않는 사랑"까지 총 5곡의 음원("가수가 된 이유", "날 닮은 너", "그대가 그대를", "서쪽하늘", "보이지 않는 사랑")을 출시한 이예준을 두고 음원 제작 프로듀서는 '애당초 우승을 예감했다. 음악 감독들 사이에서는 이상한 아이로 통한다. 한 마디 하면 모든 걸 흡수해 정확한 음을 구사하기 때문. 음정 표현이 매우 정확하다'고 혀를 내둘렀다.
보이스코리아2의 총 11곡 음원 중 5곡의 음원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 각종 음원 차트에서도 50위권 이내의 꾸준한 성적으로 거둔 이예준은 '모두 발라드 곡이다. 발라드가 내 강점이지만 다음에는 다른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싶다. 엠보코2 우승을 계기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도 전했다. 강타 코치 역시 '방송은 끝났지만 예준이의 행보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 애정을 쏟은 만큼 좋은 결과를 내줘 보람차고 고맙다'는 소감과 함께 '예준이는 안정적인 음정과 발성, 오래 들어도 질리지 않는 보이스로 기존 프로 가수들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충분하다. 단기간 내 굉장한 가수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자부했다. 보이스코리아2 '음원 여왕'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 이예준의 앞으로의 가수로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