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발라드 어린왕자 김우주의 세번째 정규앨범 발매!
2006년 두번째 정규앨범 [이별]을 발표한지 9년만이다!
"사랑해", "헤어져", "이별비", "Love you" 등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터라 이번 정규앨범의 기대가 남다르다. 데뷔10년을 맞는 김우주의 정규앨범 제목은 [more softly...]. 대중들에게의 앞으로의 음악인생을 큰 외침보다는 작은속삭임으로 보여줄꺼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번정규앨범의 전체적인 컨셉트도 대부분 부드럽고 몽환적이고 로맨틱한 발라드들로 이뤄져있다.
이번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 "Baby you", '헤어짐은 만남의 또다른 약속이다'는 가설로 시작된 주제로 처음 만남을 갖는 순간부터 헤어짐을 예감하는 슬픈 사랑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냈다. 타이틀 곡 "Baby you"는 프로듀서 스페이스카우보이가 곡을 쓰고 김우주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였으며 편곡엔 김우주의 "Love you"를 작업했던 작곡가 최영준, 기타세션에는 밴드 '소란'의 이태욱이 맡아 잔잔하고 슬픈 사랑이야기에 맞는 곡을 완성시켰다.
3번 트랙 "심장소리"는 나윤권 2.5집 [마주치다]에 수록되었던 곡으로 이번 정규앨범에서 김우주의 색깔로 다시 편곡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Baby you" 뮤직비디오엔 Camp ent의 박준수감독이 연출하였으며 2014 슈퍼모델 '양채원'이 출연하여 김우주와 연기호흡을 맞췄으며 이별을 경험한 모든사람들이 공감할수 있는 슬프고 애틋한 뮤직비디오로 완성시켰다. 국내에서 열릴 첫 단독콘서트는 11월16일 홍대 상상마당에서 열릴예정이며 올해로 데뷔 10년을 맞게 된 가수 김우주의 그동안의 많은 음악이야기, 사랑이야기를 대중들과 나눌 예정이다.
2014년 겨울... 김우주의 세번째 정규앨범 [more softly...] 로 이별을 앞두고 있는 모든 연인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선물되기를 바라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