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전 세계 팬들로부터 7년 동안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2NE1의 음원 '안녕'이 MV와 함께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NE1은 데뷔 당시, 여자 아이돌의 한계점을 넘어선 파워풀한 안무, 안정적이고 호소력 짙은 보컬과 랩으로 선풍적인 인기와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왔다.
'안녕'은 애써 담담하게 내뱉는 성숙한 어른들의 헤어짐인 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진정성이 담겨있다. 심플하지만 리듬감 있는 기타 반주는 멤버 각자의 음색을 돋보이게 해주며 차분히 이별을 받아들이는 감성을 잘 이끌어냈다.
Travis Scott, 2 Chainz의 프로듀서 J Gramm과 Rihanna의 탑라이너 Rook Monroe가 협업하여 만든 슬로우 템포 곡으로, 도입부의 화려하고 청량한 기타 리프 또한 압도적이다.
R&B와 레게의 감성을 동시에 담은 마이너 코드 진행은 세련되고 심플한 편곡을 통해 '이별'이라는 주제를 한번 더 상기시켜 준다.
더불어 각 멤버의 보이스톤과 가창력을 고려한 탄탄한 구성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걸크러쉬의 시초 2NE1은 지금까지 이들의 음악을 사랑해준 팬 'BLACKJACKS'를 비롯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선물인 '안녕'으로 인사를 건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