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의 일부 수록곡은 음원서비스가 불가하여 영상으로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하춘화편)
이기찬 - 물새 한 마리 (작사: 이용일 작곡: 고봉산 편곡: 박성일)
1971년 하춘화 1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16세 앳된 나이에도 불구하고 "물새 한 마리"를 애처롭고 구슬프게 소화해 가수로써 인정받음. 이기찬은 전제덕의 화려한 하모니카 연주와 함께 피아노를 연주하며 세련된 "물새 한 마리" 곡으로 재탄생시켰다.
B1A4 - 아리랑 목동 (작사: 강사랑 작곡: 박춘석 편곡: 고태영)
운동경기 응원가로 많이 불리는 대표곡으로 가수 '박단마'가 처음 취입하고 이후 1978년 하춘화가 다시 불러 더욱 유명해진 곡. B1A4는 신나는 멜로디를 살려 흥겨운 무대를 꾸며 관객들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화요비 - 영암 아리랑 (작사: 백암 작곡: 고봉산 편곡: 권혁호, 이나래)
1972년 발표한 하춘화의 히트곡으로 민요를 대중적인 가요로 인식하게 만든 곡. 이후 하춘화의 공을 높이 사 영암 아리랑 노래비가 세워짐. 한복을 입고 등장한 화요비는 특유의 R&B목소리에 민요의 느낌을 섞어 매력적인 "영암 아리랑" 무대를 완성했다.
스윗소로우 - 호반에서 만난 사람 (작사/작곡: 박춘석 편곡: 스윗 소로우, 유발이)
불멸의 작곡가 '박춘석'이 만든 곡으로 가수 '최양숙'이 먼저 불렀고, 이후 1972년 하춘화가 취입해 더욱 인기를 끌었던 곡. 60년대 후반 가요라고 믿기 힘든 세련된 이 곡을 스윗소로우는 프랑스 파리를 연상케 하는 샹송 느낌으로 편곡했다.
하우스 룰즈- 잘했군 잘했어 (작사: 반야월 작곡: 고봉산 편곡: 서로)
작곡가 고봉산과 함께 대화식 노랫말로 풀어낸 하춘화의 대표곡으로 1972년 'TBC 방송 가요대상' 여자부문 대상을 수상한 곡. 하우스 룰즈는 보컬은 물론 DJ&사물놀이에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잘했군 잘했어"를 하우스 음악으로 풀어냈다.
정동하 - 날 버린 남자 (작사: 박정환 작곡: 박성훈 편곡: 정동하, 전형기
1990년 발표한 하춘화의 히트곡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한 국민가요. 섹시한 의상과 안무까지 선보이며 파격변신을 시도한 정동하표 "날 버린 남자"로 편곡해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