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다' [그리다 2nd Digital Single]
1. "헤어짐에 대하여"
그리다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싱글로 소개되는 곡. 이번 싱글 2집에는 '이종익'의 곡 2곡으로 채워진다. 누구나 한 번쯤 아픈 이별의 경험 앞에서 목 놓아 울어 본 경험이 있을 거다. "헤어짐에 대하여"는 그 아픈 가슴을 잔잔하게 노래하고 있는 곡이다. string과 piano의 조화.... 거기에 더불어 얹은 brush와 contra의 소리가 듣는 이의 가슴을 시리게 하는 듯하다.
겨울은 추워야 제맛이라는 옛말과 더불어 이 곡으로 마음의 추위를 곱씹어 보는 것도 아프지만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은 예감이다. 곡의 작사와 작곡, 피아노 연주, 그리고 string 편곡, 거기에 노래까지 모두 '이종익'이 소화해내고 있다. 더불어 '김웅환'의 brush drum과 all round session '이범석'의 contra bass도 좋다.
작사, 작곡 by 이종익
Arrange & String Arrange & Piano & Song by 이종익
Drum by 김웅환
Contra Bass by 이범석
Mix by 강경균(PL studio)
Mastering by 도정회(SoundMax)
2. "사랑을 그리다."
그리다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싱글로 소개되는 곡. "헤어짐에 대하여"와 더불어 두 번째 트랙으로 실린 연주곡이다. 반복되는 피아노 패턴과 은근슬쩍 따라가는 E.Guitar를 main theme으로 채우고 조금 지루해 질 수 있는 진행 속에 fretless bass solo를 중간에 배치해 듣는 재미를 만들어 준다. 이들의 조화는 너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딱 알맞은 맛깔난 음식과 같다. 조미료를 치지 않은 집밥과 같은 느낌이랄까..
누구나 자신의 사랑을 그리며 인생을 살아간다. 달콤하기도 하고, 또 때론 쓰리기도 한 그런 사랑을 말이다. 사랑이란 건 그리는 사람에 따라 그 모양도, 색깔도 달라지는 것이 아닐까? 그리다 프로젝트가 그리는 사랑은 어떤 모양과 색깔인지 자신이 그린 사랑과 비교해 보는 거! 나쁘지 않을 거 같다~
작곡, 편곡, Keyboard, C.Programming by 이종익
Drum by 김대형
Bass, Fretless Bass Solo by 조원상
E.Guitar by 임선호
Mix by 이종익(ThePuzzle)
Mastering by 박정언(SonicKore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