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슬기' 5년 만의 싱글앨범 [U&I]
가수 '정슬기'가 오랜 공백을 깨고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세 번째 디지털 싱글 "U&I", "바람결"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20대 여성의 '일상'의 현실을 구체적으로 묘사해 보여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이번에 발표한 타이틀곡 "U&I"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활용한 그루브감 있는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중독성 강한 대중적 멜로디, 편안한 편곡 스타일, '정슬기' 특유의 순수한 매력이 돋보인다.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는 청춘 남녀의 풋풋한 설렘의 정서가 노랫말에 잘 녹아있다. 전체적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이다. 아이유의 "여자라서"와 엠씨몽의 "죽도록 사랑해" 등을 히트시킨 김희원 작곡가가 프로듀싱 및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두 번째 곡 "바람결"은 소박하면서도 애절함이 느껴지는 감성 발라드이다. 따뜻한 사운드, 차별화된 구성, 적절한 밸런스와 '정슬기'의 절제된 보컬톤이 매력적이다. 이 곡은 특별히 '정슬기'가 공동 작사로 직접 참여하여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작곡가이자 연주가로 활동 중인 박찬재가 이번 앨범의 공동 프로듀싱 및 두번째 곡 "바람결"의 작곡을 담당했다. 또한 드러머 황정관, 키보디스트 오화평, 베이시스트 이성찬, 기타리스트 정수완 등 국내 최정상 프로 뮤지션들이 함께하여 앨범의 질적 수준을 한껏 높여주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