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셀러 (Story Seller)' [WonderLand]
밴드 '스토리셀러'의 2017년 EP앨범 [Wonderland]. 이전까지 거칠고 강렬했던 Rock 사운드를 벗어나 보다 편안한 분위기의 음악적 시도를 이루어낸 앨범이다. '스토리셀러'가 가진 밴드적 색채에 전반적으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다양하게 차용하여 하우스 음악적 팝 성향이 두드러진 앨범. 특히 첫 트랙 "Wonderland"는 보컬을 비롯한 악기 사운드에서 이러한 음악적 요소가 돋보이며, 흐느적거리는 듯한 리듬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디스코 리듬의 신나는 곡 "Jackpot" 역시 밴드 음악에 신스사운드를 녹여낸 '스토리셀러'의 새로운 시도이다. 한편 곡 "911"은 앨범의 수록곡 중 가장 강렬한 Rock 사운드를 들려주는 영어 가사의 곡이다. 이전까지 '스토리셀러'의 음악에서 들려주었던 세상의 아이러니에 대한 비판의 시선을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하고 있다. "Spotlight"는 밝고 경쾌한 Rock사운드 곡으로 힘들고 지쳐 있는 우리 각자의 인생에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행복의 스팟라이트가 켜지길 희망하는 곡이다. 이번 앨범의 유일한 어쿠스틱 트랙인 "별빛에.."는 MBC 드라마 황금주머니 OST로 달콤한 사랑의 설레임을 가볍게 풀어낸 곡이다. 마지막 트랙인 "Wonderland(Another ver.)"는 팝 성향의 원곡 사운드를 밴드 사운드로 다시 풀어낸 보너스 트랙이다.
[트랙리스트]
1. WonderLand
2. Jackpot
3. 911
4. Spotlight
5. 별빛에.. (MBC드라마 ‘황금주머니’OST)
6. WonderLand (Another ver.)
[곡 소개]
Wonderland
스토리셀러의 ‘Wonderland'는 새로운 음악적 시도로써 스토리셀러의 음악을 대표하는 곡이다. 이전의 진중하고 무거웠던 강한 사운드를 벗어나 달콤하고도 몽환적인 사운드로 탈바꿈하였다. 심장을 울리는 드럼 연주와 그루브를 극대화한 베이스와 기타 라인, 여기에 몽환적인 감성의 보컬은 꿈처럼 빠져드는 사랑의 두근거림을 음악적으로 풀어냈다. 밤이 새도록 함께 ‘Wonderland'를 만들어 가고픈 설레임, 그리고 꿈같은 하룻밤의 사랑. 'Wonderland'라는 곡을 통해 관객에게 선보이고픈 스토리셀러의 2017년 새로운 도전이다.
Jackpot
파티! 스토리셀러의 'Jackpot'은 듣는 이로 하여금 엉덩이를 들썩이게 한다. 드럼, 베이스, 기타, 보컬의 사운드가 어우러져 절대 멈출 수 없는 그루브의 향연을 펼친다. 이전의 직설적이었던 스토리셀러 음악의 범주를 벗어나 더 세련되고 더 신나는 진짜 파티 음악이 탄생하였다. 보통의 인생으로 살아가는 우리는 늘 힘들어하고, 늘 좌절하고, 늘 극복하기 어려운, 이유를 알 수 없는 열등감을 가득 안고 살아간다. 그런 우리가 진짜 ‘Jackpot’이 터진 것만 같은 멋진 사랑을 만나게 된다면? 그런 신나는 상상! 스토리셀러의 유쾌함이 만들어 낸 짜릿한 한방이 있는 곡이다.
911
이번 'Wonderland' 앨범에서 가장 강한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있는 곡이다. 스토리셀러의 진지한 성찰의 눈은 ‘911’을 통해서 더욱 극대화되었다. 여성 밴드로서 스토리셀러는 지금까지 여성의 입장으로 바라보는 세상의 부조리함을 이야기해왔다. 이번 곡 ‘911’은 자기 자신의 허황된 가치 판단을 이용하여 돈과 권력을 쟁취하고자 하는 일부 한심한 여자들의 허영심을 비꼬고 있다. 그 상징적 의미로 고급 외제차의 모델명을 제목으로 사용하였다. 이 제목은 이중적 의미로 그들 허영심의 수준이 병적으로 발전되었다는 것을 비판하고 있다. 더 강해진 드럼 비트와 기타 사운드, 묵직한 베이스와 보컬의 외침은 스토리셀러가 지속적으로 대면하여 싸우고자 하는 세상의 우스꽝스러운 이면을 이야기하고 있다.
Spotlight
스토리셀러의 곡 ‘Spotlight’는 모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우리 세대의 안타까운 모습에 대한 성찰과 같은 곡이다. 우리에게 ‘성공’과 ‘행복’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인지 이야기하며, 지금 바로 이곳의 내 모습 그대로도 충분히 내 인생의 ‘Spotlight’를 켤 수 있다고 외치고 있는 노래. 기억에 오래 남는 심플한 멜로디와 스토리셀러의 밴드적 색채를 이전보다 훨씬 더 희망차고 경쾌하게 풀어냈다. 꿈을 가진 많은 이들과 함께 힘차게 뛰어오르는 열정 가득한 락 페스티벌을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별빛에..
스토리셀러의 어쿠스틱 사운드를 들려주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달콤한 곡이다. '별빛에..'는 2017년 MBC 드라마 '황금주머니'에 OST로 삽입되기도 하였다. 가슴을 울리는 어쿠스틱 기타와 한층 부드러워진 음악적 분위기는 앨범 속 다른 곡들과는 또 다른 스토리셀러의 새로운 매력을 어필한다. 별빛으로 가득 찬 밤 하늘과 달콤한 여름 바람, 마치 우주를 유영하는 꿈을 꾸는 것만 같은 사랑의 설레임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Wonderland(Another ver.)
Wonderland의 또 하나의 편곡 버전.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다양하게 활용한 원곡 버전이 스토리셀러의 새로운 음악적 도전이었다면, 이 트랙은 밴드로서 스토리셀러 사운드의 새로운 도전이다. 리얼 악기 사운드를 중심으로 드럼, 베이스, 기타 연주가 곡의 전체 분위기를 주도한다.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의 Funky한 그루브를 즐길 수 있는 앨범 '원더랜드'의 보너스 트랙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