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의 해방을 노래하는 신예 윤비(YunB)의 첫 번째 도전
신예 힙합 아티스트 윤비(YunB)가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 입단 소식을 알리며 공식 데뷔 싱글을 발표했다. 'Runaway, Pt. 1'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이번 싱글은 시리즈물로 예상되는 제목과 더불어 하이라이트레코즈의 대표 아티스트 팔로알토(Paloalto)의 이름이 함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Runaway'는 미국 뉴욕에서 태어나고 자란 윤비가 한국으로 귀국을 결심하며 구상한 프로젝트이다. 부정적인 기운들로부터의 해방을 음악과 영상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Runaway' 프로젝트는 삶을 괴롭히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율해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뉴욕에서 광고 음악 작곡, 공연 기획, 패션쇼 음악 감독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해온 윤비는 2014년, 팔로알토에게 자신의 작업물을 공유하며 인연이 닿은 것을 계기로 'Runaway, Pt. 1'에 함께 하게 되었다. 두 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는 'Runaway' 프로젝트, 그 첫 번째 파트를 팔로알토와 함께 작업하던 도중 윤비는 하이라이트레코즈 입단을 제안받았고 이 프로젝트의 발표를 시작으로 하이라이트레코즈와 함께 할 것을 결정하였다.
몽환적인 신시사이저 코드 위에 트렌디한 드럼 사운드가 깔리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Runaway, Pt. 1'은 오랜 기간 클래식 피아노를 연주해온 윤비의 탄탄한 음악적 기반 위에 젊고 신선한 최신 감각을 조화롭게 버무린 곡이다. 뉴욕과 한국을 오가며 촬영한 뮤직비디오의 독창적인 화면 역시 그간 한국 힙합 뮤직비디오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신선함으로 다가온다.
미래가 기대되는 아티스트 윤비가 오랜 기간 구상한 'Runaway' 프로젝트, 지금 그 첫 번째 문을 열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