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옌' [궁금해 (Anxious)]
'그때 날 떠날 때, 네가 나에게 보인 눈물은 진짜였을까?'
이별을 하고 시간이 흘러간 후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하게 되는 말 일 것이다. 시작 할 때에는 영원처럼, 이별 한 후에는 우연처럼 사라져 버리는 것이 사랑이 아닐까 한다. [궁금해]는 오래전 지나간 사랑에 대해 되뇌어 보다가 '그때의 사랑은 진짜 사랑이었을까?' 라는 의문으로 시작되는 노래이다.
'센치민' - "Thank you" 라는 곡의 피쳐링으로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Cause I love you", "그냥 그대로" 라는 곡들로 음원 활동을 해오고 다양한 클럽 공연과 버스킹 활동으로 라이브 실력을 인정받은 보컬 '이옌(IYEN)'. 이번 곡은 그녀가 홀로서기를 시도하는 첫 음원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더욱이 이번 앨범 자켓을 그녀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를 하였기에 얼마나 더 애착을 가지고 작업을 했는지를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이옌(IYEN)'의 보컬 때문에 여자들만 공감할 거라는 생각하기 쉽지만 가사를 보게되면 남자들도 충분이 공감할 수 있는 노래이다. 또한 수많은 곡에 피쳐링 참여를 하고 많은 공연활동으로 실력이 검증된 팀 '나쁜녀석들'의 멤버 '공도하'가 이번 곡에 랩 피쳐링으로 나쁜남자 역할을 해 줌으로써 곡 분위기를 보다 더 완벽하고 넓은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목소리로 자신만의 감성을 노래하는 보컬 '이옌'. 앞으로 그녀의 행보를 더욱 기대해 보며 그녀의 첫 홀로서기 앨범 [궁금해]를 들어보도록 하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