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하 일곱 번째 솔로 앨범 [MIXTAPE]
2009 데뷰 앨범 [Perfect Blue] 발매 후 매년 새 앨범을 발표하며 젊은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로서 독보적인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정성하의 정규 솔로 7집 [MIXTAPE]. 전작 [L'Atelier]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인 새로운 자작곡들로 국내외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팝에서부터 재즈 스탠다드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명곡들로 구성된 전곡 커버 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총 10곡을 수록한 새 앨범 [MIXTAPE]은 기타리스트 자신이 최근 많은 영향 받은 장르의 대표적인 곡들을 선정하여 이전의 편곡 스타일과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으로 편곡하고 홈 스튜디오에서 본인이 직접 녹음한 앨범으로, 전작들에 수록 된 커버곡들과는 또 다른, 한층 진일보한 면모를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MIXTAPE]은 많은 뮤지션들이 수없이 연주했던 오랜 명곡들을 정성하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낸 소중한 산물로, 뮤지션의 개인 음악 여정에 있어서도 매우 뜻 깊은 앨범이라 할 수 있다. 본 앨범이 기타리스트를 꿈꾸는 이들은 물론 국내 외 음악 팬들에게도 멋진 선물이 되길 바라며, 새 앨범과 더불어 또 한 번 그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