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김철환' 의 THY PLAY Part 2 (무용 음반)
무대 위, 무용수가 서고 음악이 흐르면 춤과 음악은 한편의 드라마를 완성합니다. 비유를 하자면, 음악은 이야기가 되고 무용수는 그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인물의 묘사와 감정변화, 배경과 사건, 이야기 전체의 흐름을 그리는 것(모두 표현하는것/담아내는 것)이 무용음악 작곡에 가장 핵심이됩니다. 그간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며 그들의 스토리를 담은 곡들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몇곡을 소개하고자합니다. 개인 공연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 무용콩쿠르인 동아무용콩쿠르, 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 국제무용콩쿠르등 그 외에도 수많은 콩쿠르 무대에 올라 빛을 발했던 곡들입니다.
민애경 안무- "여제를 꿈꾸다" , 이은영 안무- "소나기" , 노기현안무- "현의 울림" , 송혜민안무- "하얀기억 나비되어" , 노태호안무- "가질 수 없는 애" , 전도현안무- "내 곁에 내 슬픔이" , 유지숙안무-"가시리" , 유혜진안무- "다시 봄은 오리라" , 손미정안무- "사량" , 김형섭안무- "여명이 밝아올 때 그리움" , 이희재안무- "파" , 마혜일안무- "꽃,꿈" , 이준민안무- "시린 들녘 저 너머에는". 한국무용 창작곡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가장 크게는 한국적 색채가 돋보여야 하고, 한국인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곡이어야함을 유념 하면서도 독창성을 위해 현대적 감각을 덧입혀 세련되고, 풍부하며 웅장한 음악이 되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악기의 현란한 연주는 마치 전력질주 하듯 숨막히는 긴장감을 주며,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심장이 멎는 듯 맺어지는 장구 소리, 이어 흘러나오는 여성의 구음으로 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춤의 깊이를 더하는 장면을 연출시킵니다. 오랜시간 춤과 함께 호흡하며 전율을 일으켰던 음악들을 한 곡 한 곡 정성스레 기록해 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