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프로젝트 그룹 '노래나무'의 캠페인송 시리즈 Vol. 1 - "지진 피해예방 캠페인송"
우리는 2016년 9월 12일 경주 지진을 통해, 더 이상 대한민국도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에게 지진은 다른 나라 이야기였던 것이 사실이었기에, 그만큼 지진에 대한 지식도, 지진이 났을 때 행동요령 등 대처 방법도, 실제 지진의 피해에 대한 복구도 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지진 피해예방 캠페인송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는 멜로디 라인과 지진이 났을 때 상황별, 장소별 행동요령과 피해 예방법이 담겨 있는 가사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 발생될지 모르는 지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노래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피해 예방에 대해 배우고, 실제 지진이 발생하였을 때 노래 가사처럼 침착하게 대처하여 피해를 조금이나마 최소화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 학교에서도 지진 대피훈련이 새롭게 신설되거나,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곳이 늘어남에 따라 '노래나무'의 "지진 피해예방 캠페인송"이 지진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