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W', 스페셜 싱글 [있다면 (If you)] 발표!
'뉴이스트 W', 그리움 가득한 [있다면]으로 본격적인 활동 예고
랩 파트는 리더 JR이 직접 작사! 그리움에 진정성 더했다
그룹 '뉴이스트'의 유닛 '뉴이스트 W'가 그들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스페셜 싱글 [있다면 (If you)]을 발표한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은 뉴이스트는 방송 종영 직후 2013년에 발매한 [여보세요]가 역주행을 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컴백에 대한 큰 관심 또한 모았다. 이에 '뉴이스트'는 [프로듀스 101]을 통해 그룹 워너원에 합류하게 된 '민현'을 제외한 'JR', '아론', '백호', '렌'으로 구성된 유닛 '뉴이스트 W'로 활동을 결정, 정식 컴백 전 스페셜 싱글 [있다면]을 발표한다. '뉴이스트 W'는 '뉴이스트'가 현재 완전체가 아니기에 새롭게 만든 유닛명으로, 완전체가 되는 날과 컴백까지 오랜 시간 동안 팬을 만나기 위해 기다렸다는 뜻의 [Wait]의 의미를 담고 있다.
스페셜 싱글 [있다면]은 노랫말 그대로 지금 곁에 없는 이에 대한 쓸쓸한 그리움을 가정법으로 노래한 곡이다. 지금은 함께 할 수 없는 것, 또는 존재하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담담하지만 깊은 슬픔으로 그려냈다. 이는 [프로듀스 101] 출연부터 컴백에 이르기까지 함께 모여 노래할 수 없었던 멤버들의 감정들을 담았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슬픔들에도 불구하고 시작과 끝이 똑같은 수미상관 구조 등을 통해 감정들을 담담하게 흘려보내는 전개가 오히려 곡의 슬픔을 배가시킨다.
또한 "있다면"은 지난해 발매했던 뉴이스트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속 수록곡이자 'JR'과 '민현'의 유닛곡, 그리고 최근 온라인 음원차트 차트 역주행을 일으켰던 곡인 'Daybreak'의 작곡가 '키겐'과 '최진경'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프로듀싱했다. 이에 더해 '뉴이스트'의 리더 'JR'이 모든 랩 파트의 가사를 직접 작성, 절절한 그리움의 정서에 진정성을 더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