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스(iTunes)를 위해 발매된 데바 프레말의 음원을 전세계 처음 국내에서만 음반으로 발매! 데바 프레말은 현재 전세계 요가명상음악계에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서양에 만트라 음악을 전파한 개척자로 그녀의 음악은 국내를 비롯 전세계의 요가원에서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다. 최근작으로 우리들 영혼의 정화와 치유를 주는 데바 프레말의 목소리가 종교를 넘어 초월적 신성에 닿아있으며, 마노스의 마법과 같은 반수리의 날개를 타고 활공하며 황홀한 사운드스케이프를 만들어낸다. 특히 세계적인 반수리 명연주자 마노스의 재능이 히말라야의 일출마냥 빛을 발한다. 이는 우리들 내면의 영성을 자극하고 신성함을 끌어낼 뿐만 아니라 심원하고 영적 자양분을 구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오아시스와 같은 필청 음반으로 요가와 명상수련, 이완 등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Password'라는 앨범제명은 만트라(Mantra)라는 단어의 정확한 번역으로 '만트라는 세속을 신성으로 변화시켜주는 마법과 같은 암호, 즉 신성의 문을 열어주는 암호'라는 뜻이다. 앨범 프로듀서 리쉬(Rishi)의 소개로 반주와 믹스를 위해 유럽의 재즈 연주자들중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했으며, 슬라이드 기타, 베이스, 피아노, 첼로, 키보드, 드럼, 콩가, 모래시계모양 드럼인 바타와 여러 종류의 기타를 포함한 다양한 악기들이 나온다. 이는 음악적 방향의 변화를 나타내며, 그 결과 영성적인 데바 프레말의 보컬을 더욱 빛나게 만들었으며 고대 만트라를 절묘하게 각색하여 음악적으로 정제된 앨범이 탄생되었다. 이를 찬란한 새벽 별처럼 빛나게 만드는 것은 음악의 현대적인 감각 덕분이다. 인도의 아쉬람들을 초월한 만트라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누구든지 만트라에 대한 이해를 쉽도록 해준다. 유럽에서 가장 기량이 뛰어난 젊은 재즈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빛을 발한 멋진 사운드스케이프를 통해 영적인 음악여행을 떠난다.
데바의 음악은 요가와 명상수련, 뉴에이지 음악계에서 신비한 음색과 명상적인 가사로 유명하며, 동양적이고 종교적인 감성이 물씬 풍기는 신성한 의미가 깃들여져 있어 이를 직접 염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듣는 것만으로도 영혼을 정화시켜 주는 치유의 효과가 있다. 오프닝곡 "망가람(Mangalam)"은 상서러움을 뜻하며, 미텐이 말하기를 "여러분들이 일순간을 즐길 때 삶의 모든 순간이 상서럽다"고 한다. "슈리 난다 난다나스타캄(Sri Nanda Nandanastakam)"은 즉흥적인 버전으로 크리슈나 신에 대한 '환희의 찬가'로 특히 백보컬이 매력적이다. 그리고 "나라심하(Narasimha)"라는 곡이 이어지는데, 나라심하는 부정적인 영향력으로부터 보호를 상징하는 신으로 반은 인간이고 반은 사자인 반인반수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 강력한 만트라는 매우 부드럽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멜로디와 조화를 이룬다. 이 달콤한 멜로디와 하모니를 이루는 나라심하의 기운과 힘이 아름다운 장미의 강인함처럼 온화함을 느끼게 해준다. "메레 구루데브(Mere Gurudev)"는 "나의 스승"이라는 뜻으로 미국 뉴저지 출신의 백인으로 인도명상수행자겸 명상음악가인 크리슈나 다스가 작곡하고 처음 부른 아름다운 곡이다. 이는 마하라지(Maharaj-Ji)라는 이름으로 오히려 더 잘 알려진 인도의 영적 구루인 님 카롤리 바바(Neem Karoli Baba)의 가르침의 정수와 연계되어 있다. 마하라지는 조지 해리슨과 스티브 잡스가 존경한 인물로 미국 불교계와 영성계의 빛나는 별인 람 다스의 영적 스승이다.
"난다나 고팔라(Nandana Gopala)"는 사랑스러운 어린아이 크리슈나에게 기쁜 마음으로 경배드리는 곡이다. "아함 프레마(Aham Prema)"는 "나는 사랑이다"라는 뜻으로 탄푸라의 드론이 흐르는 라가 스타일의 곡이다. 이 만트라를 108번 챈팅하면서 이것이 당신의 삶을 얼마나 풍요롭게 해줄지에 대해 생각해보라. "옴 다라(Om Dhara)"는 대지인 '신성한 어머니(Divine Mother)'를 찬양하는 3줄의 만트라이다. 그루브한 댄스풍의 곡으로 데바 프레말이 반수리, 어쿠스틱 기타, 베이스, 드럼 연주에 맞춰 챈팅한다. 신성한 어머니(Divine Mother)는 산스크리트어로 '힘 또는 권능 부여'를 의미하는 샥티(Shakti)를 뜻으로 힌두 철학에서는 우주에 흐르는 원초적 에너지이자 여성적 생명력을 일컫는다. 특히, 본 디럭스 앨범에는 아이튠스(iTunes)를 위해 덴마크의 사운드 구루인 리쉬(Rishi)가 1번곡 "망가람(Mangalam)"과 8번곡 "아함 프레마(Aham Prema)"을 새롭게 리믹스한 버전이 수록되어 있는데, 전세계에서 처음 국내발매 음반에서만 수록된 곡들이다. "Aham Prema(Rishi Remix)"는 8번곡이 탄푸라의 드론이 흐르는 라가 스타일 곡임에 반해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믹스한 경쾌한 리듬섹션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리고 "Mangalam(Rishi Remix)"는 인트로에서 영혼을 울리는 듯한 음색의 시타르 선율에 이어 잔잔한 그루브가 있는 세련된 재즈연주음악 같은 분위기가 3분정도 지속되다 데바의 챈팅이 시작된다.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영적 깨달음을 얻은 금세기 최고의 스승'이며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The Power Of Now: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저자인 에크하르트 톨레는 "여러분이 데바와 미텐의 음악을 듣는다면, 마음을 초월하는 곳에 존재하는 신성한 우주가 그대로 나타난다. 완전히 마술 같다."라고 말한다. 이 음반을 들으면서 이토록 놀라운 산스크리트 만트라, 아름다운 음악과 사랑의 메시지에 여러분들의 마음의 창을 열고 빠져보시라. 종교를 넘어 초월적 신성에 닿아있는 데바 프레말의 목소리가 여러분들 영혼의 정화와 치유를 해줄 것이다. 이는 명상음악 애호가와 요가원이나 명상수련원에 꼭 필요한 '필수 소장용(Must Have)'음반이자 '필청반'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