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멈 일렉트로닉 밴드 '위아더나잇', 싱글 [All Right] 발매
미니멈 일렉트로닉 밴드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 7월 2일 새로운 싱글 [All Right]을 발매한다. 이번 싱글은 [티라미수케익(Tiramisu Cake)], [별, 불, 밤]에 이어 '위아더나잇'이 2015년 세 번째로 발매하는 곡이다.
우연히 발생한 컴퓨터 에러에서 시작된 "All Right"
이번 싱글 "All Right"은 다소 우연한 기회로 탄생되었다. 작업 도중 컴퓨터의 과부하로 인한 에러로 한 마디의 루프가 반복되었는데 이 루프가 "All Right"의 메인 리프로 사용된 것이다. 우연히 발생한 에러 때문에 모티브를 얻은 신스 리프는 중독성 있는 라인을 통해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난해하지만 담담하게 맺어가는 가사와 더불어 후렴구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신디사이저 사운드는 위아더나잇만이 보여줄 수 있는 사운드스케이프다.
'위아더나잇'의 프로듀서 '정원중'은 "에러 때문에 만들어진 리프는 처음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마치 모니터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신선했고 좋았다."라고 작업 당시의 느낌을 전했으며, 보컬 '함병선'은 "한 발 더 가도 아무것도 변하지 않으니 괜찮다는 이야기를 담은 노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번 싱글 작업이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피터팬컴플렉스 전지한', 프로듀서로 참여
"All Right"에는 지난 두 곡의 싱글과 마찬가지로 밴드 '피터팬컴플렉스(Peterpan Complex)'의 '전지한'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티라미수케익"을 통해 기존 음악 스타일로부터 극적인 변화를 시도한 '위아더나잇'은 "별, 불, 밤"을 통해 한층 깊어진 정서를 제시한 바 있다.
한편 '위아더나잇'의 이번 싱글은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우수뮤지션창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글 | 루비레코드(Ruby Record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