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신곡 [R.O.K] 오는 6일 발표. '로꼬', '테이크원' 피처링 "한국적인 힙합 보여줄 것"
한국 힙합계의 댄디 가이 '더블케이(Double K)' 가 신곡 "R.O.K" 를 전격 발표하고 컴백한다. 제작사 오스카이엔티 측은 '더블케이' 의 신곡 "R.O.K" 는 오는 6일 디지털 싱글로 공개한다며 이어 1월부터 5월까지 매월 한곡씩 '더블케이' 의 음악을 발매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더블케이' 는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이후 약 2년만에 지난 3월 "꿈한테", 지난 8월 "파티 애니멀" 이라는 곡으로 활동을 한 뒤 5개월 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으며 '더블케이' 의 소식에 힙합 리스너들의 반응은 벌써 뜨겁다.
이번 싱글 [R.O.K] 는 "Republic of korea" 의 약자며 쇼미더머니 이후로 '로꼬', '테이크원' 이 함께 참여해 한층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rap the r.o.k 라고 훅에서 외치며 왜 각자가 한국 랩을 대표하는지를 랩에서 잘 표현하고 있다. 또 실제 판소리를 세션으로 받아 샘플로 만들어 비트에 잘 녹인것도 인상적이며 '더블케이' 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에 임했다. 특히 '더블케이' 특유의 비트감이 느껴지는 랩 플로우와 리듬, 전달력 있는 라임을 선보이며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블케이' 는 2004년 정규 앨범 [Positive Mind] 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 했다. 이어 "Favorite Music", "멘트", "Hot Pants", "놈"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 1" 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Mnet "4가지쇼" 도끼편에서 '도끼' 의 절친으로 출연하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한편, '더블케이' 의 디지털싱글 [R.O.K] 는 오는 6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며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