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5일, '비' 신곡 "최고의 선물" 전격 공개!
'비'와 '싸이', 특급 콜라보레이션! (RAIN X PSY)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은 가수 '비'가 "최고의 선물"과 함께 3년 만에 돌아왔다.
'비'는 정규 6집 [레인 이펙트(RAIN EFFECT)] 스페셜 에디션 발매 이후 3년 만에 신곡 "최고의 선물"을 국내 발매하며, 팬들을 위한 2017년 첫 번째 선물을 공개한다.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이번 신곡 "최고의 선물"은 곡명에 걸맞게 특별하고, 소중한 '선물' 그 자체에 진정한 의미를 전한다.
특히, 독보적인 남자 솔로 퍼포먼스 뮤지션으로 인정받는 '비'가 직접 특급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기획, 2017년 '비'만이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신곡 "최고의 선물(The Best Present)"은 '비'의 보컬을 중심으로 피아노와 스트링이 서정적으로 펼쳐지는 팝 발라드 곡으로, '싸이'와 '유건형'이 협업해 '비'와 호흡을 맞췄다. 특히, '싸이'가 작사는 물론 작곡까지 직접 참여하며 곡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담당했다. 개개인이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은 제각기 다르지만, 가장 사랑하는 이가 최고의 선물이라 표현하는 한 남자의 뜨거운 고백을 담아낸 곡이다.
또한, 뮤직비디오 "최고의 선물"은 '비'의 "러브 스토리(Love Story)", "널 붙잡을 노래" 연출하며 인연을 맺은 '이상규' 감독이 다시 한 번 '비'와 환상의 호흡을 맞췄다. 애절한 사랑고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비'만의 무용 같은 퍼포먼스와 어둠 속에 비춰지는 실루엣 영상미가 감상하는 이들의 시선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앨범 발매 전부터 오랜만에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예능방송 출연과 프로모션 진행으로 선보이는 이번 특급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1탄, "최고의 선물"에 대한 그의 자신감도 느껴지지만, 무엇보다 하루빨리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 같은 신곡을 선사하고 싶은 그의 진심이 느껴지는 건 의심할 여지가 없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