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메탈계의 보물 'ANGRA(앙그라)'의 장대한 스토리를 지닌 최신작 [ØMNI]
브라질 메탈계의 보물 'ANGRA'가 2014년 12월에 발매한 [SECRET GARDEN]에 이어 통산 9번째 스튜디오 앨범 [ØMNI]를 발매한다.
- 타이틀의 의미
타이틀인 "ØMNI(OMNI)"는 라틴어이며 영어로는 'Everything', 한국어로는 '모두'를 뜻하는 말. 이 앨범은 마치 이전에 일어난 모든 것이 오늘날의 'ANGRA'로 진화한 것처럼, 과거의 걸작인 [HOLY LAND], [REBIRTH], 그리고 [TEMPLE OF SHADOWS]의 콘셉트를 메인 시스템 "ØMNI"에 결부시킨다. 그 결과 "ØMNI"는 'ANGRA'의 역사를 축복하면서 이 밴드가 살아있는 훌륭한 순간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이번 작품도 '라파엘 비튼코트(Rafael Bittencourt, 기타)'의 스토리로 앨범을 제작했다. 구상의 핵심은 '2046년 인간의 지각과 인식을 바꾸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창조된다'라는 아이디어에 근거한다. 이 시스템은 현재와 미래의 인간 사이의 의식적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타임 트래블러, 혈거인(穴居人), 전사, 기타 캐릭터들이 이 스토리를 이야기한다.
- 새 기타리스트
2015년에 MEGADETH에 가입해서 'ANGRA'에 모든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키코 루레이로(Kiko Loureiro, 기타)' 대신 'ANGRA'의 전 보컬 '에두아르도 팔라시(Eduardo Falaschi)'가 소속된 'ALMAH'의 '마르셀로 바르보자(Marcelo Barbosa, 기타)'이 본 작품에 참여했다.
- ARCH ENEMY의 알리사가 게스트로 참여
'키코'는 "War Horns"의 작곡에 관여했고, 기타 솔로를 레코딩했다. 한편 "Black Widow's Web"에는 'ARCH ENEMY'의 '알리사 화이트 글루즈(Alissa White-Gluz, 보컬)'가 게스트 보컬로 참여했으며 뛰어난 그로울링 창법으로 악곡에 악센트를 줬다. 'ANGRA'의 노래 중 그로울링을 피처링한 것은 이 곡이 처음이다.
- 한국 정식 라이선스 앨범 발매
본작은 3월 8일(목) 한국 음원 서비스와 동시에 정식 라이선스 앨범도 발매된다. 각종 온라인, 오프라인 샵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