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 [역지사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감정중 제일 특별한것 하나를 꼽으라면 아마도 대다수 사람들은 사랑이라 말할것이다. 서로간의 애뜻한 감정. 사랑한 후 헤어짐이 가슴 아픈 감정 등등 여러 감정중에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생기는 갈등도 그중에 하나 일것이란 생각에 그에 관한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에 표현해보았다.
사랑하는 연인사이에서 사랑과 집착의 경계선이란 참으로 애매 하며 그 이유로 서로 감정소통이 안되서 갈등을 겪는 이런 애매한 경계선에 관한 이야기를 어쿠스틱한 힙합으로 풀어낸 "역지사지"란 곡은 연인 사이에서 서로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자는 내용의 곡이다.
지난 2015년 9월 "걸리지마라" 라는 '길건' 피쳐링의 미디엄 힙합곡으로 데뷔를 마쳤던 '홍가'는 2016년 5월 두번째 싱글앨범을 발매한다. 피쳐링에는 "두근두근 뛰는 가슴 사랑이 온건지" 라는 곡으로 데뷔한 '리틀에스' 라는 알앤비 보컬리스트가 참여했다. 작년에 발매된 싱글과는 분위기가 다른곡이여서 귀추가 주목된다.
작곡가 겸 CF모델로 활동중인 '홍가'는 '김하늘', '유승호' 주연의 영화 '블라인드' 작곡가로 데뷔했으며 그외에도 '결정적 한방', '통통한 혁명', '개들의전쟁' 등의 영화 작곡 및 편곡으로 참여했고 2014,2015년에는 맥도날드 TV CF모델로 활동했다. 게다가 'JQ' - "위로", '붐' - "여자를 모른다" 등등 가요에서도 랩 피쳐링 및 작사로 참여한 경력들을 가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