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수많은 창작곡 대회를 섭렵해온 혼성 힙합 듀오!
첫 번째 싱글 [Get U]를 통해 사람들의 귀에 그들의 음성이 울려 퍼지기 시작한다! 다같이 Bottoms Up!
2009년부터 팀으로 결성되어 2013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백마가요제, 현인가요제 등의 전국적으로도 권위 높은 창작가요제들에서 매번 대상을 휩쓸며 무대매너와 음악 모두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혼성 힙합 듀오 버텀스 업 (Bottoms Up). 더 이상의 대회 출전보다는 날마다 새로워지는 그들의 이야기를 더 많은 대중들과 나누고 싶다는 열정을 담아 첫 싱글 앨범 [Get U]를 발매하였다.
버텀스업(Bottoms Up)은 보컬 '한울 (박한울, 男)'과 랩퍼 'phobi K (강슬기, 女)'로 구성된 팀으로, 기존의 여자보컬과 남자랩퍼라는 힙합 팀의 구성공식을 허문 신선한 컨셉과 함께 대중적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서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팀이다.
타이틀 곡 "Get U"(작사: 한울, phobi K / 작곡: 한울, 전하림 / 편곡: 전하림)는 발랄하고 경쾌한 비트에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려고 하는 각각 다른 두 사람의 설렘이 가사와 멜로디에 그대로 묻어나는 곡이다. 어쩌면 단순한 사랑노래로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 곡을 듣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는 이 둘의 소망이 'I just wanna get you, I'm gonna get you!'라는 가사와 "Get U"라는 제목 그 자체로도 표현되고 있다.
두 번째 트랙 "Again"(작사: 한울, phobi K / 작곡: 한울, 오지홍 / 편곡: 오지홍)에서는 버텀스업 두 멤버와 작곡가 오지홍이 서로 삶에 대해 이야기하며 돌아보다 느낀 고뇌를 풀어냈다. 누구나 살아가다 보면 자신이 그 분야에서 얼마나 노력했는지의 여부와는 상관없이 어떤 보이지 않는 힘 (권력, 돈, 인맥 등)에 의해 가로막히는 상황들이 종종 벌어지는데, 그런 것들에 포기하고 주저앉기보다는 '다시' 일어나 될 때까지 도전해보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묵직한 드럼사운드와 강렬한 일렉트릭 기타, 그리고 소울이 가득한 phobi K의 랩핑이 인상적이다.
세 번째 트랙 "괜찮아질거야"(작사: 최서경 / 작곡: 최서경 / 편곡: 한울, 최서경)는 버클리음대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최서경이 작사 작곡한 발라드 곡으로, 직접 연주한 피아노 선율이 돋보인다. 옛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쓸쓸한 자신의 모습을 조금은 담담하면서도 애잔하게 표현. 비록 힙합 팀의 싱글 앨범이지만 그 안에서 보컬 한울의 다양한 음색을 느껴볼 수 있는 곡 중의 하나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