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s' - [Night After Night]
감성밴드 'Waves'가 2016년 7월 26일 EP 앨범 발매에 이어 한 달여 만에 새로운 싱글로 대중들과 다시 한 번 마주하려 한다. 이번 싱글 [Night after night]의 수록곡들은 '웨이브스'의 팬들이 오랜 시간 기다려온 곡 "밤하늘"과 "Midnight"으로, 드디어 이번 EP 앨범을 통해 음원으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01.밤하늘
Composed & Lyrics by 조승민
보컬 조승민의 자작곡 "밤하늘"은 본인 자작곡 중에서도 마음을 가장 많이 쓴 애정의 곡. 어느 날 밤하늘에 수많은 별을 보며 그리운 것을 떠올리다 문득 밤하늘의 별들이 마치 온 세상 사람들의 그리운 마음을 하나하나 별의 모습으로 하늘에 풀어놓은 모습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생각을 시작으로 작곡, 작사 한 곡이 이번 앨범의 수록곡 "밤하늘"이다. 웨이브스의 두 명의 감성 보컬 조승민과 김세희의 첫 듀엣곡으로 두 보컬이 짧은 프레이즈를 주고받으며 문장을 완성하는 구조가 굉장히 도전적이다.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보이스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함께할 때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두 보컬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듀엣곡이라고 할 수 있겠다. 모두가 감성에 젖기 쉬운 깊은 새벽,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는 각자의 그리움을 공감하고 위로해줄 수 있는 곡이 되기를 바란다.
02.Midnight
Composed & Lyrics by 김아영
피아노 김아영의 자작곡 "Midnight"의 가사를 들어보면 두 남녀가 새벽녘의 안개 낀 거리를 걸으며 서로에 대한 마음을 알아가는 모습이 그려질 것이다. 이 곡은 웨이브스의 보컬 김세희의 솔로 곡으로 허스키한 보이스에 깊은 전달력을 갖고 있는 그녀의 목소리로 잔잔하게 흐르는 멜로디는 이 곡의 제목, 배경, 전체적인 곡 분위기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 준다. 김세희의 메인 보컬 뒤의 보컬 조승민의 코러스는 김세희의 보이스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뿐 아니라 새벽녘의 시간적 배경과 두 남녀의 깊어가는 감정을 보컬 스트링개념의 코러스로 표현해 낸 것이 특징적이다. 연주적인 부분에서는 다른 곡들에 비해 보컬의 다이내믹보다 악기들의 다이내믹을 더욱 넓게 표현하였으며, 기타와 패드가 전체적인 앙상블을 감싸주면서 안개 낀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 부분이 특징적이다. 서로 호감을 갖고 있는 두 남녀의 마음이 새벽녘 발맞춰 걸어가며 둘의 감정이 하나의 감정으로 겹쳐질 때의 그 묘한 기류와 연애 초기 마음을 간지럽히는 설렘을 몽환적인 웨이브스의 음악으로 풀어 보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