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C 싱글 잠 오지 않는 이 밤]
Contents Cube
Collaboration
Chemistry
"컨텐츠 큐브와 기존의 가수가 만나 새로운 화학작용을 낸다"
[Project C] 는 자신의 영역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기존에는 보여주지 못했던 색다른 모습들을 [Project C] 와의 협업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새롭게 보여준다. [Project C] 는 그 동안 많이 시도하지 않았던 여러 가지 장르들을 새롭게 해석하여 차별화된 음악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다른 가수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색깔을 만들고 완성하는 과정을 통하여 음악의 퀄리티를 높인다.
이번 앨범은 '써니힐' 활동과 개인 활동으로 바쁜 시간을 보낸 써니힐의 '주비' 가 참여하였다. "베짱이 찬가", "Goodbye to romance", "두근두근", "지워지지 않는1" 등 다양한 장르의 활동을 보여준 '주비' 는 이번 "잠 오지 않는 이 밤" 의 가창에서도 재즈 장르를 무리 없이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다양한 코러스 라인들을 직접 편성하는 등 노래 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도 빼어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Project C] 의 첫 번째 타이틀곡 "잠 오지 않는 이 밤" 은 재즈풍의 미디움 템포 발라드 곡으로 대중성과 재즈의 음악성이 절묘하게 섞여 어렵지 않으면서도 몽환적인 재즈 장르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뒤에서 잔잔하게 귀를 간지럽히는 브러쉬 소리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으로 들려오며, 촉촉한 주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봄의 밤에 흩날리는 꽃잎의 이미지를 쉽게 연상 시켜주는 로맨틱한 곡이다. 앞으로도 [Project C] 는 신선한 시도와 독특한 음악으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