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티(Tahiti) 2nd Single [Hasta Luego]
새로운 매력으로 돌아온 타히티! 그녀들의 두 번째 선택은 "Hasta Luego".
요즘 급부상중인 음악장르인 덥스텝을 접목하여 강렬한 리듬이 인상적이며 심플한 멜로디가 귀에 쏙쏙 들어와서 따라 부르기 쉽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에 맴도는 곡이다. 사랑했던 순간만큼은 아름답고 달콤하다. 그러나 사랑의 유효기간이 지나 다른 상대에게 눈을 돌리고 이를 찾아 떠나는 게 배신이다. 사랑했던 만큼 배신감은 크고 사랑의 열정마저 분노로 남는다는 내용을 담았고 노래의 가사 컨셉 이하 등등 철저히 타히티에게 맞는 아이디어를 넣었다. 타이틀곡명인 "Hasta Luego (아스타 루에고)"는 스페니쉬어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두고 보자. 다신 마주치지 말자.”라는 뜻이며, 요즘 드라마 주제로 많이 쓰이는 시크하고 쿨한 여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노래와 전체적인 구성은 타히티를 위해서 특별히 마켄 엔터테인먼트대표이자 프로듀서 라이언 전과 전속 작곡가 jd relic, ashley moua가 함께 참여하여 노래를 만들었다. 수작업으로 곡을 완성했으며 3개월간 한국 미국을 오가며 타히티만을 위한 타히티만의 틀에 맞춰서 곡을 만들었다. 특히 멤버들 개개인의 목소리를 박자와 마디 별로 나누어서 가장 적합한 목소릴 만들어 주는 sound design 기법을 통해 각자의 보컬 톤을 최적화를 시켰으며, 또한 곡이 가진 성격과 느낌, 색깔을 잘 살린 타히티만의 음악 스타일로 구현해 냈다. 이번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준비에 앞서,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타히티는 멤버 교체라는 큰 변화를 시도하면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걸그룹 타히티는 대중에게 더 좋은 음악을 전달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과 연습을 통하여 성장해 나아갈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