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비 보컬의 신성 G.brown 신곡 ‘핸드폰’
신인임에도 첫 싱글음반부터 소향[Falling in Love], 조현아(어반자카파)[오른쪽 왼쪽] 등 국내 최고 여가수들의 전폭적인 피쳐링 지원사격을 받으며 혜성같이 등장한 G.brown의 세 번째 싱글 '핸드폰'이 ‘좋은음악만들기’ 프로젝트의 106번째 타이틀로 발표된다.
G.brown은 기존 두 장의 싱글과 OST 참여음반들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완벽에 가까운 테크닉, 그리고 깊은 soul뿐만 아니라 트랜디하며 감성적인 알앤비까지 모두 소화해내며 명실상부한 흑인음악의 대표적인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 역시 기존 G.brown만이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음악적 색이 그대로 녹아져 있지만, 힘을 많이 뺀 편안한 보컬이 특징이며, 그동안 보여줬던 음악 중 가장 대중적인 스타일의 곡이라 할 수 있다.
이번 곡은 전형적인 발라드 넘버로,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더불어 한 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스트링 사운드가 곡 전체를 이끌고 있으며, 핸드폰이라는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얘기하듯 덤덤하게 그리움을 풀어내는 가사와, 심플하지만 한번 들으면 바로 귀에 감기며 깊게 각인되는 후렴구가 감상 포인트이다.
국내 최고의 스트링 연주팀인 융스트링이 함께 했으며, 방탄소년단(BTS), 박효신, 에일리, 케이윌, 황치열, 프라이머리, Crush, 빈지노, 악동뮤지션등과 함께하며 현재 국내 가요계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 중인 기타리스트 정수완이 세션으로 참여했다.
슈퍼스타K4의 음악프로듀서이자 불후의 명곡, 나는 가수다, 듀엣가요제, 더 마스터 등 경연 방송 및 워너원, 박정현, 이승철, 걸스데이, 다이아, 테이, 민경훈, SG워너비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과 작업한 최영호가 이번에도 프로듀싱과 작편곡에 참여 했으며, G.brown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가창뿐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써의 면모 역시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Sony RX 카메라의 광고 모델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배우 조찬형이 참여하여 깊이 있는 내면 연기를 선보이며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발매하는 싱글마다 깊이 있는 음악과 다양한 셀럽들의 지원을 받으며 한 단계씩 성장하는 G.brown! 앞으로 펼쳐질 그의 행보를 주목해보도록 하자.
- 크레딧
Produced by 최영호
Lyriced by G.brown
Composed by G.brown, 최영호
Arranged by 최영호
String arranged by 최영호
Strings 융스트링
Guitar 정수완
Piano & Programming 최영호
Recorded by 전재용 @루이studio, 최영호 @Super studio
Mixed by 하정수 @Super studio
Mastering 임창덕 @부밍사운드
Music video 조계성, 김다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