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 1년 11개월 만에 컴백, 첫 자작곡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로 돌아온다.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달달한 사랑 노래! 백아연 싱어송라이터로 '화려한 변신'
- 백아연,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로 1년 11개월 만에 돌아온다.
-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백아연의 첫 자작곡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달달한 사랑노래.
- 발랄한 셔플 리듬, 기타, 퍼커션 등 어쿠스틱한 악기를 이용한 medium R&B곡.
-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썸남썸녀'에 관한 내용을 담은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
백아연이 1년 11개월 만에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이자 첫 자작곡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로 돌아왔다. 첫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돌아온 백아연은 'K-POP스타' 시즌 1의 주역 중 가장 먼저 데뷔한 첫 번째 멤버다. 데뷔곡 "느린 노래"로 음원 사이트를 올 킬, 지난 앨범 역시 "a Good Boy"로 공개 당일 각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실력을 인증 받았다. 그런 그녀가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쓴 자작곡으로 팬들 앞에 서며 싱어송라이터 대열에 합류한다. 청아한 목소리, 감성적인 보컬 실력으로 인정받은 그녀이기에 이번 첫 자작곡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 곡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썸남썸녀'에 관한 내용을 여자입장에서 독백형식으로 풀어낸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발랄한 셔플 리듬 위에 기타, e.p, 퍼커션 등 어쿠스틱한 악기들, 그리고 한층 가벼워진 백아연의 애교 어린 목소리가 얹어진 상큼한 사랑 노래다. 백아연과 작곡가 심은지가 함께 작업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첫 자작곡 속에 녹여내 진정성을 담으려 했다. 소속사 후배인 Young K이 랩을 맡아 달달한 love song을 완성시켰다.
백아연!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달달하고 상큼한 사랑 노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싱어송라이터로 화려하게 변신한 그녀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1.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작사: 심은지, 백아연, Rap making by Young K / 작곡: 심은지, 백아연 / 편곡: 심은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썸남썸녀'에 관한 내용을 여자입장에서 독백형식으로 풀어낸,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발랄한 셔플 리듬 위에 기타, e.p, 퍼커션 등 어쿠스틱한 악기들, 그리고 한층 가벼워진 백아연의 애교 어린 목소리가 얹어진 상큼한 사랑노래로, 백아연과 작곡가 심은지가 함께 작업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첫 자작곡 속에 녹여내 곡에 진정성을 담으려 했다. 소속사 후배인 Young K가 랩을 맡아 달달한 love song을 완성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