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생애 세번째 솔로 싱글앨범 [살리고 달리고], 왕년에 잘 나가던(?) 김종민 살리는 일렉트로 댄스 뮤직!
이제 전천후가 되어버린 국민오빠 '김종민이' 2년 3개월만에 솔로 싱글 "살리고 달리고" 로 가요계를 노크한다.
김종민의 3번째 솔로 싱글앨범 [살리고 달리고]는 2012년 5월 "두근두근"을 발표한지 2년 3개월만에 선보이는 노래다. 지난 2011년 4월 가요계 입문 12년만에 첫 솔로 싱글앨범 '오빠 힘내요'를 발표하고 큰 인기를 누렸던 '김종민' 은 당시 '2NE1' 의 "Lonely"와 씨스타 19의 "Ma Boy" 사이에서 벨소리챠트 경합까지 벌여 국민댄스그룹 코요태의 리더다운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김종민' 의 세번째 솔로 싱글앨범 '살리고 달리고'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있는 히트곡 "귀요미송", "라면먹고갈래?", "귓방망이"등을 만든 프로듀서 단디(DanDi)가 작사/작곡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존니(Zohnny)의 공동작곡으로 트랙 퀄리티를 높였다. 이 곡은 일렉트로 하우스를 기반으로 멜버른 바운스, 덥스텝을 융합한 한국형 일레트로닉 댄스 뮤직(EDM) 트랙으로 연령층 구분 없이 누구나 공감하는 유머러스한 가사말 그리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