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밀리언셀러, 가수 조성모 '매일 사랑 매일 이별 매일 그리움' 발매!!
시청률 1위의 드라마, KBS 하나뿐인 내편 OST '매일 사랑 매일 이별 매일 그리움 ...' 은 발라드의 황제 '조성모' 가 가창하였다. 가수 조성모는 특유의 미성으로, 'TO.HEAVEN', '불멸의사랑','FOR YOUR SOUL', '아시나요', '피아노', '다짐' 등 발라드 역사상 가장 많은 히트곡들을 남겼으며, 오에스티 넘버인 SBS 파리의 연인 OST '너의 곁으로', MBC 진실 OST 'For you', SBS 바람의 화원 OST '바람의 노래' 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그는 공식집계 음반 역사상 1위인 1600만장의 한국 가요사의 마지막 밀리언셀러이다.
섬세한 피아노연주로 곡은 포문을 여며, 그 후 담담한 보컬이 말하듯이 흘러간다. 보컬을 위해 절제된 편곡이 돋보인다. '매일 사랑 매일 이별 매일 그리움이야 ' 라는 가사처럼, 사랑하는 이에게 느끼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였다. 예쁜 멜로디와 예쁜 미성 그리고 김현아의 코러스는 하나가 되어, 조성모표 발라드로 탄생하였다.
이 곡은 수지, 효린, 알리, 변진섭, 폴포츠 등과 작업하며,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 과 김지환, 히트작사가 굿초이스가 의기투합하였다.
특히, 가수 조성모의 음악을 듣고 작곡가의 꿈을 가진,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 가 18년만에 조성모를 만나 꿈을 이룬 의미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