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몽의 사운드 Nine Inch Nails의 Ghosts I-IV
Ghosts I-IV는 The Null Corporation이 2008년 3월 2일 발표한 미국 인더스트리얼 록 밴드 나인 인치 네일스의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이다. 오랫동안 함께해온 레이블 Interscope Records에서 분리된 후 밴드의 첫 번째 독립 발매앨범으로, 이 앨범의 제작팀에는 나인 인치 네일스의 프런트맨 트렌트 레즈노르, 스튜디오 공동작업자 애티커스 로스와 앨런 몰더, 알레산드로 코르티니, 아드리안 벨루, 브라이언 비글리오온의 기악기 기고가 포함됐다.
레즈노르는 고스트의 음악을 "백일몽의 사운드 트랙"이라고 묘사했는데, 비평가들은 이를 브라이언 에노와 로버트 프립의 작품에 비유했다. 이 곡들은 이름 없는 곡으로, 그들의 트랙 목록과 그룹 번호로만 확인되며, 거의 전적으로 악기 연주 앨범이다. 당초 5트랙 EP로 계획되었으나 최종 발매는 총 36트랙으로 9트랙 EP 4개로 구성되었다. 이 앨범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Y-NC-SA)와 US$300 "Ultra-Deluxe Limited Edition"을 포함한 다양한 패키지와 가격 포인트로 사전 발표되지 않고 발매되었다. 음악을 시각적으로 해석하고 제출하는 팬들을 초대하는, 유저가 제작한 "영화 축제"도 발표되었다.
비록 일부 사람들은 전자를 약점으로 보았지만, 이 앨범의 실험성과 비정통적인 발매 방식을 칭찬하는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 앨범은 미국에서 14위에 올랐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로 발매된 첫 번째 음악이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것을 대표하는 두 개의 그래미상(Best Rock Instrumental Performance and Best Box Set or Limited Edition Package)에 후보로 올랐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