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 OST
어느 날, 드라마처럼 로펌에 뚝 떨어진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가 완벽주의 변호사를 만나 시작되는 우주여신 위장취업 로맨스 tvN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 드라마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두 주인공의 다양한 감정들을 녹여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발매곡과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 드라마 BGM을 모두 담아낸 ‘진심이 닿다’의 완전체 OST가 공개되었다.
‘진심이 닿다 OST’에는 이동욱(권정록 역)과 유인나(오진심 역),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를 섬세하게 담아낸 곡들로 채워져, 사랑스러운 두 주인공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되어지는 감성적이고 러블리한 OST로 완성되었다.
1. Make it count – 첸 (CHEN)
‘Make it count’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하고 싶다”는 달콤한 고백을 담아낸 미디움 템포 곡으로, 담백한 편곡에 악기들의 감각적인 연주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아름다운 곡이다.
2. Oh? 진심! – 제이레빗
’Oh? 진심!’은 드라마 속 여주인공에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녹여낸 곡으로, 마치 동화속의 신데렐라처럼 착하고 연약하지만, 스스로의 간절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험난한 현실을 헤쳐 나가는 ‘오진심’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3. What If Love – 웬디 (WENDY)
‘What If Love’는 팝 발라드 곡으로, 인트로의 파도소리와 잔잔한 실바람처럼 나른하게 표현된 웬디의 보컬이 만나 본격적으로 ‘썸’이 시작된 두 사람의 관계처럼 알 수 없는 묘함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Pre-Chorus에서 일렉 기타와 스트링이 조화롭게 섞이며 시간을 멈추는 듯한 압도적 몰입감을 준다.
4. 마음을 담아 (Be your star) – 서령(SEORYOUNG), 레나(LENA)
‘마음을 담아 (Be your star)’는 밝은 댄스에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마음 한구석을 간지럽히는 기분 좋아지는 곡이다. 감각적인 음악과 개성 있는 탤런트로 주목을 받고 있는‘공원소녀’의 보컬이 더해져 지치고 힘들어 어두워진 마음을 밝혀 안아주겠다는 고백을 담은 사랑스러운 곡이다.
5. Good night – 정세운
‘Good night’은 어쿠스틱한 모던 락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스트링 사운드로 이루어진 곡으로, 이별을 아름답게 추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그려낸 가사에 정세운의 목소리와 감성이 더해져 감미롭지만 슬픈 분위기가 배가되었다.
6. 왼손끝에 – 박보람
‘왼손끝에’는 남아있는 추억과 웃음들을 남기고 아직은 떠나지 말라는 애절한 감정을 담은 발라드 곡으로, 박보람의 성숙하고 매력적인 목소리가 애절한 가사에 더해져 곡의 슬픔을 완벽히 소화하였다.
7. Photographs – 1415
‘Photographs’는 행복했던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남겨둔 사진. 하지만 이별 앞에선 돌아오지 않을 슬픈 추억이 된 사진들을 보며 더 잘 해주지 못했던 미안한 마음과 후회 가득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8. Falling Down – 하나 (구구단)
‘Falling Down’은 한 때 사랑했지만, 이제는 지칠 대로 지친 두 남녀 사이의 공허함을 표현한 노래이다.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신디사이저와 피아노,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며 구구단의 하나가 작사에 참여하여 담담하고도 슬픈 감성을 녹인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