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y Kids(스트레이키즈), 8월 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I am WHO' 발매
- 2018 최고 신인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전곡 작사 작곡 참여한 새 앨범 'I am WHO'로 5개월 만에 컴백
- 컴백 타이틀곡 'My Pace', "나만의 길을 가겠다" 당찬 메시지 담은 파워풀 사운드
- '무한 성장 그룹'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새롭고 젊은 에너지로 가요계 차세대 이끈다!
Stray Kids(스트레이키즈)가 8월 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I am WHO'를 발매하고 5개월 만에 컴백한다.
Stray Kids(스트레이키즈)는 2017년 10월 JYP엔터테인먼트와 Mnet이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키즈'를 통해 선발된 보이그룹으로방찬(Bang Chan), 우진(Woojin), 리노(Lee Know), 창빈(Changbin), 현진(Hyunjin), 한(HAN), 필릭스(Felix), 승민(Seungmin), 아이엔(I.N) 9명 멤버로 이뤄졌다. 이들은 정식 데뷔 전부터 뛰어난 음악적 실력과 압도적 퍼포먼스를 겸비한 팀으로 많은 기대를 받았고, 또 미국 빌보드에서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 중 1위로 선정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1월 프리 데뷔 앨범 'Mixtape'과 3월 정식 데뷔 미니 앨범 'I am NOT'을 자작곡으로 채운 Stray Kids(스트레이키즈)는 타이틀곡들 'Hellevator', 'District 9' 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선보이며 '2018 가요계 최고 신인'의 면모를 확고히 했다. 이번 새 앨범 'I am WHO' 역시 Stray Kids(스트레이키즈)멤버들이 전곡 작사 및 작곡 작업에 참여했고,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탐구를 표현했다.
'I am WHO' 타이틀곡 'My Pace'는 '나만의 길을 가겠다'는 당찬 메시지를 담은 힙합 장르 곡이다. '저마다 자신만의 페이스가 있고, 그 페이스대로 나아가도 괜찮으니 스스로를 믿어라'라는 의미를 강조한 가사는 남과의 비교에서 오는 초조함, 불안함을 위로한다. 멋들어진 힙합과 강렬한 록, 두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파워풀한 에너지를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만의 답을 찾기 위한 움직임을 담은 앨범 'I am WHO'에는 1번 트랙 'WHO?'와 타이틀곡 'My Pace'를 비롯해 'Voices', 'Question', '불면증', 'M.I.A.',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CD를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는 'Mixtape#2'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WHO?'는 앨범 'I am WHO'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함축한 곡으로, 정체성에 대한 답을 갈구하는 내용의 가사와 다이내믹한 구성의 트랙이 만났다.
'Voices'는 나를 어지럽게 하는 소리들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박력 넘치는 랩과 서정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퓨처 베이스 기반의 팝 곡으로 틀을 깨고 나가겠다(Step out)는 Stray Kids(스트레이키즈)만의 그룹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Question'은 이 시대의 젊은 피들에게 '자신의 의지대로 삶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를 던지는 가사로 많은 고민에 둘러싸인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곡이다. Brass 악기를 활용해 신나는 리듬을 자아냈고, 파워풀한 흐름과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이다.
'불면증'은 복잡한 생각들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상황을 그린 퓨처, 트랩 기반의 곡이다. 그래뉼러신스를 이용한 플럭 사운드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M.I.A.'는 편안한 멜로디와 분위기의 힙합 알앤비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내가 알던 너 다운 밝은 모습"을 그리워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아내는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는 신조어 '갑분싸'를레트로 펑크 사운드로 재치 있게 표현한 팝곡이다. "일단 웃자 웃고 말자", "까마귀 지나가 쿨하게 지나가" 등 유쾌하고 밝은 가사를 그루브한 비트에 녹여 트렌디한 넘버를 완성했다.
CD 한정 스페셜 수록곡인 'Mixtape#2'는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아홉 멤버들은 잔잔한 선율 속에 소중한 존재에 대한 마음, 포기하지 않겠다는 각오, 미래를 향한 희망 등 진심을 노래한다.
2018년 8월, 차별화된 음악을 추구하는 무한 성장 그룹 Stray Kids(스트레이키즈)가 새롭고 젊은 에너지를 내세워 '가요계 세대교체'의 선두주자로서 대중 앞에 선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