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씨네 [아이리시어퍼컷 OST]
네이버TV를 통해 방영중인 ‘아이리시어퍼컷’(극본 진한새, 연출 송지원, 음악 이시우, 제작 아폴로픽쳐스)의 OST 앨범이 9일 정오 공개된다.
‘아이리시어퍼컷’ OST 앨범에는 "맥주는 식어가는데"를 비롯한 "고양이와 맥주", "Drink or die", "Show me the way", "Keep puzzling me"까지 6곡의 가창곡이 수록된다.
슈퍼스타K7 TOP5 출신의 중식이가 참여한 "맥주는 식어가는데"는 터프한 밴드사운드와 독특한 가사로 고단한 청춘들의 삶을 표현한 노래다. 실제로 ‘아이리시어퍼컷’ 6화의 파티 장면에서 가수지망생 도태민 역할을 맡은 배우 이무생과 까메오로 출연한 중식이가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와 드라마의 재미를 살려주고 있다.
임현정이 참여한 "고양이와 맥주"역시 청춘들의 삶을 표현했다. 하지만 곡의 분위기는 중식이의 "맥주는 식어가는데"와는 사뭇 다르다. "맥주는 식어가는데"가 반항적인 청춘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면, "고양이와 맥주"는 이루는 것 없이 시간만 지나가고 있다고 느끼는 청춘들의 슬픔을 표현한 곡이다.
반규남이 참여한 "Drink or die"는 ‘아이리시어퍼컷’의 1부 시작과 8부 엔딩을 장식한 곡으로써, 강렬한 사운드에 반규남의 독특한 음색이 만나 사이다같이 체증을 내려주는 노래다.
태국의 배우이자 가수인 Darancharas Sukheviriya이 참여한 "Show me the way"와 "Keep puzzling me"는 그녀의 청순한 음색과 사후세계를 다룬 드라마의 내용이 어우러져 드라마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이 모든 프로젝트는 드라마 ‘하얀거탑’, ‘대장금’으로 명성이 높은 이시우 음악감독의 총괄로 이루어졌다. 한편, 배우 김지석과 씨스타 보라가 주연을 맡은 텔레씨네 ‘아이리시어퍼컷’은 네이버TV와 V LIVE를 통해 한국 및 해외에서 방영 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