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연' [울지않는 새 OST Part. 10]
TvN 일일드라마 울지않는 새 OST 가수 '정선연' 의 "빈처" 런칭! 13년 만의 침묵을 깨고 영혼의 보컬리스트 '정선연' 이 돌아왔다. 2000년도 정규 솔로1집 [연서], 2집 [가을연서] 를 발표하였고 수록곡 "빈처", "제발", "행복하니" 등의 노래로 방송3사의 드라마 주제곡으로 빅히트를 내며 '임재범', 'JK김동욱', '박완규' 등 한국 허스키 보컬 계보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 될 그가 TvN 일일드라마 울지않는새 OST "빈처" 로 돌아왔다.
'정선연' 원곡의 "빈처" 를 드라마에 맞게 리메이크 한 2015년판 "빈처" 는 '쇼팽' 의 "녹턴 No.20 In C Sharp Minor" 를 샘플링하여, 클래식컬한 느낌을 자아내며, 허스키한 '정선연' 의 보이스를 감싸듯, 화려한 스트링라인이 펼쳐진다. 피아노의 클래식컬한 연주와, '소란밴드' '이태욱' 세션의 나일론기타가 전주와 간주에서 왈츠의 느낌을 자아내며, 묘한 감성의 편곡을 완성하고 있다.
TvN 울지않는새 Ost 프로듀서 작곡가 '김경범' (예명 '알고보니 혼수상태') 은 이번 곡은 쇼팽의 야상곡을 샘플링하여, 어두우면서 몽환적인 느낌을 살린것처럼, 클래식컬한 Ost 앨범의 진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작곡 : '오승은' / 작사 : '조은희' / 편곡 : '알고보니 혼수상태' / Piano : '김경범' / Guitar : '이태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