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플 때 사랑한다 OST Part.3] 더 베인 - Nightmare
MBC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는 요즘 시대에 좀처럼 보기 드문 깊고 무거운 사랑을 주제로, 쫓기는 여자와 쫓는 남자 그리고 쫓기는 여자를 숨겨주는 남자가 한 데 얽혀 숨 막히는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각 인물의 서사가 강한 격정 멜로물이다.
이번 사운드트랙 "Nightmare"는 그중 쫓는 남자 ‘인욱’의 내면을 투영한 테마로써 음악감독 이시우의 지휘하에 싱어송라이터 슌이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그 위로 더해진 ‘더 베인’의 남성적이고 강렬한 목소리가 마치 캐릭터 본인이 내는 목소리와도 같은 느낌을 준다.
결코 단순하지 않은 인욱의 심리를 섬세하게 담아낸 가사 역시, 자신의 엄마를 닮은 여자 ‘마리’에 집착하는 그의 감정선을 소름 끼치게 표현해 내어 듣는 이로 하여금 섬뜩한 기분마저 느끼게 만드는 곡이다.
미친 존재감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목소리의 주인공은 최근 OST 계의 새로운 목소리로 주목받고 있는 ‘더 베인’이다. 듀엣가요제에서 김윤아와의 환상의 호흡으로 주목받았던 채보훈의 1인 밴드 ‘더 베인’은 몽환적이고 강렬한 음악을 통해 다양한 페스티벌 무대와 각종 대회의 수상을 통해서 음악적인 역량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