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단 리듬이 더 중요해!”
라디(Ra.D) 새로운 싱글 [핑퐁]발매!
제목처럼 통통 튀는 리듬으로 가득 찬 라디의 새로운 싱글 [핑퐁]을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 발매한다.
“I’m in love”,”엄마”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커버로 아티스트 사이의 아티스트로 인정받는 싱어송라이터 라디(Ra.D)와 브라더수, 기타리스트 유웅렬, 피아니스트 전상민의 연주로 완성 된 [핑퐁]은 차분하게 흐르는 분위기 속에 조곤조곤 대화하듯 풀어나가는 R&B 넘버로 연인과의 사랑이야기를 탁구로 비유하며 재치 있게 풀어냈다.
특히 [핑퐁]에서 피처링으로 참여한 브라더수(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는 라디가 2008년 설립한 음악레이블 리얼콜라보에서 주영, 치즈, 나래, 시애나, 디어와 함께 라디와 인연을 맺었으며, 브라더수는 그들 중 가장 처음으로 데뷔를 했던 만큼 라디와는 지금까지 10여년의 우정을 쌓아오고 있다.
최근 라디의 작업실에서 만난 브라더수는 그 동안 라디가 만들어 놓은 여러 음악들을 함께 듣던 중 통통 튀는 비트가 마치 탁구를 연상시킨다며 즉석에서 가사 및 멜로디 작업에 돌입했고 라디도 합세하여 대략의 구성을 잡은 다음 [핑퐁] 의 초안작업을 하루 만에 완성시켰다.
이번 신곡 [핑퐁] 에서 편곡부터 믹스와 마스터링까지 담당한 라디는 오랜만의 브라더수와의 콜라보에 흥겨워 특유의 사운드 감각을 120% 발휘하고 맛깔나는 밸런스를 연출했다고 전했으며 라디(Ra.D)와 브라더수의 환상적인 호흡을 엿볼 수 있는 [핑퐁]은 10월 4일 오후 6시, 멜론, 지니뮤직, 네이버 뮤직 등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