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일밴드’ [Far Away]
‘장호일밴드’는 장호일이 데뷔 이후 여러 그룹을 거치며 꾸준히 해오던 록 음악을 멤버나 장르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시도하는 프로젝트 밴드이다.
‘장호일밴드’의 첫 싱글인 ‘Far Away’는 멀리 떠나간 사람을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은 록음악으로 보컬로 참여한 닉(Nick)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장호일의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Far Away’의 보컬로 참여한 닉(Nick)은 현재 ‘스윗사이드버즈(Sweet Side Birds)’라는 밴드에서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으며, 이전에는 ‘더 히스테릭스’에서 기타리스트로 ‘바닐라 유니티’에서는 베이시스트로 활동했다.
장호일은 홍대에서 밴드 공연을 보던 중 우연히 닉(Nick)이 노래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고, 연주자로만 알고 있었던 그의 가창력에 매우 감명을 받았고 함께 음악을 해보고 싶었다고 한다.
2019년 여름, ‘장호일 밴드’를 준비하며 장호일과 닉(Nick)은 처음 만났고,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 보자며 처음 만들어진 노래가 바로 ‘Far Away’이다. 이번 곡은 닉(Nick)이 가사를 쓰고, 장호일이 작곡과 편곡, 그리고 거의 모든 연주를 했다.
앞으로 ‘장호일밴드’는 첫 싱글 ‘Far Away’를 시작으로 록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호일의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