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 [nijuu loves you (Christmas Love)]
제 30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장려상, 동문회상 수상자이자 싱어송라이터 ‘니쥬’ (nijuu) 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노래 ‘nijuu loves you (Christmas Love)’
“사랑하는 크리스마스에는 외롭고 슬픈 이들도 온통 사랑한다는 말의 온기로 가득 찼으면 좋겠습니다.”
런던 DIY cassette music label Sad Club Records 의 Christmas Compilation 앨범에 수록된 곡 nijuu loves you (Christmas Love) 를 한국에서 싱글로 발매한다.
nijuu loves you 는 니쥬가 작사, 작곡 하고 희준이 편곡하였다. 영화음악 작곡가로 활동 중인 희준은 니쥬의 오랜 친구이다. 이번 싱글에서는 오케스트라 사운드 편곡을 더해 니쥬의 선율을 빛냈다. 희준은 삶에 이리저리 치여 낭만을 잊고 지냈을 이들이 니쥬의 음악을 통해 연말의 설레임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니쥬는 이번 곡을 편곡해준 희준의 이름을 넣어 from, heejune 이라는 이름으로 instrumental 을 싱글에 포함시켰다.
instrumental 자체만 듣고 있어도 벅차고 행복하고 따뜻해지는 기분을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에는 두가지의 마음으로 나뉜다. 벅차고 행복하고 따스한 기분 그리고 모두들 행복한 가운데 나 홀로 느끼는 고독. 요즘은 그 어떤 말보다 사랑한다는 말이 가장 커다란 힘이고 위로라고 느꼈다. 사람들의 온기가 모여 우리는 살아간다. 무엇보다도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이 태어나신 날. 한국어 가사인 “흰 눈이 새하얗게 온 세상 덮는 날에는 나는 너를 사랑해서 이곳에 왔어 사랑해” 는 예수님의 마음을 적어서 노래를 불러 보았다.
서로 사랑하라 하신 그분의 말씀 처럼, 나는 우리가 서로 거창한 위로와 도움은 되지 못하더라도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에 서로 온기를 느끼고 힘을 내어서 더 선한 마음으로 사랑하며 살아갔으면 좋겠다.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 하셨음이라, We love because he first loved us 1 John 4: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