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가 넘는 시청률과 ‘인생 드라마’라는 수식어로 시청자들의 열혈 응원 속 대단원의 막을 내린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 OST 전체 음원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스토브리그’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로,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의 새로운 장르를 내세우며 그라운드 뒤에서 묵묵히, 치열한 경기를 치러내는 프런트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움츠린 겨울에 뜨거운 열정을 깨우는 가슴 따뜻한 휴먼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주옥 같은 장면에 실렸던 노래부터 BGM까지 이번 All Track 앨범에 모두 수록되어 그 완성도를 높인 노래들을 한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이 가창에 참여한 첫 번째 OST ‘큐사인’은 드라마 메인 테마 곡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경쾌하면서도 속 시원한 멜로디와 함께 다양한 장면에 삽입되어 시청자의 호응이 가장 뜨거웠던 노래이다. 두 번째 곡 ‘Mind’는 ‘고막 남친’ 케빈오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특히 인상적인 노래로 험난했던 과거를 뒤로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드림즈’ 멤버들의 다짐을 대변하였다. Part.3로 출시된 ‘찬바람이 스쳐가며’는 피아노 반주 위 ‘OLIVER(올리버)’의 쓸쓸한 보컬 조합이 극대화되어 극 중 캐릭터들이 가진 내면의 고독함과 외로움을 대변하였다. 네 번째 곡 ‘하루가 저물어간다’는 록 밴드 ‘딕펑스’ 보컬 ‘김태현’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돋보이는 노래로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주인공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해준다. 마지막 곡으로 출시된 ‘DOWN’은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선율 위 담담하면서도 몽환적인 ‘사비나앤드론즈’의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노래로 힘들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의 고단함과 쓸쓸함을 표현하였지만, 한편으론 또 다른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드림즈’ 주인공들의 마음 속 열정을 담아내어 시청자들로 하여금 극의 몰입을 더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