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데프(Somdef) 데뷔 EP 앨범 [Somdef]
삼육공사운즈(360Sounds) 소속, 디제이이자 신예 힙합 프로듀서인 썸데프(Somdef)가 첫 EP 앨범 발매에앞서 아트웍, 트랙리스트 및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의 티져를 공개한다.
썸데프는 2011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랩&힙합 음반상을 수상한 시모(Simo)의 첫 EP 앨범에서 레코딩 엔지니어로 참여한 바 있으며 최근 DJ Someone과 함께 썸시리어스(Som Serious)라는 이름의 디제이유닛을 결성하여 신선한 음악과 개성 있는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악들을 선곡, 믹스하여 선보이고 있는 썸시리어스 팟캐스트(Podcast)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데뷔작인 이번 앨범에는 실력파 뮤지션 진보(Jinbo), 시모(Simo), 아일킴(Isle Qim), 신인 랩퍼 아리(ARI)와알앤비/소울 보컬리스트 알샤인(Alshain)이 참여 하여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더했다. 또 썸시리어스의 멤버인 디제이 썸원(DJ Someone)과 재즈훵크 밴드 세컨세션(Second Session)의 기타리스트 이태훈군도 함께했다.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앨범에는 강한 느낌의 힙합 곡과 훵키하면서 달콤한 노래 곡들이 담겨 있으며 다양한 테마의 인스트루멘탈 곡도 포함되어 있다.
앨범의 아트웍은 아메바컬쳐 소속 프로듀서인 프라이머리(Primary)의 박스 가면을 제작하기도 했으며, 다양한 개인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페인터이자 디자이너인 윤협이 제작하였다.
또한 이번 앨범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디플로(Diplo), 제이 딜라(J Dilla), 플라잉 로터스(Flying Lotus) 등과 작업 해온 켈리 히버트(Kelly Hibbert)가 마스터링을 담당하였다.
썸데프의 앨범은 5월 말 발매 예정이다.
1. GET RAW FEAT. SIMO, ARI & DJ SOMEONE
시모 특유의 그루브한 랩핑과 신인 여성 랩퍼 아리의 매력적인 음색이 더해진 거칠고 강한 느낌의 곡으로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과 독특한 리듬이 특징이다. 두 랩퍼의 감각적인 랩핑과 디제이 썸원의 스크래칭이어우러져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곡을 쉽게 받아드릴 수 있게 해주었다.
2. CIRCUS FEAT. JINBO & TAEHOON (FROM SECOND SESSION)
부드러우면서 경쾌한 일렉트릭 피아노 멜로디 위에 달콤한 진보의 보컬이 녹아 들어 마치 꿈 속을 여행하는듯한 느낌의 소울 곡인 ‘Circus’는 썸데프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트랙이다. 자고 일어나면 어렴풋이 기억나는 이야기들과 꿈 속에서만 경험 할 수 있었던 환상적인 느낌들을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3. VOODOO
Voodoo는 랩이나 노래가 없어 썸데프의 또 다른 스타일을 볼 수 있는 인스트루멘탈 곡이다. 제목에서 추측할 수 있는 원시적인 느낌이 힙합 비트와 아프리카 리듬, 여러 악기와 다양한 사운드 효과가 뒤섞여 음악에표현되어 독특한 느낌을 준다.
4. DIRTY ANTHEM FEAT. ISLE QIM
지훵크(G-Funk) 성향의 트랙인 ‘Dirty Anteme’은 아일킴의 독특하면서 매력적인 보이스가 무게감 있는 음악과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자신의 신념을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한 아일킴의 랩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5. MINIMORESTICKYBOUNCE FEAT. ALSHAIN
다양한 신디사이저 사운드, 훵키한 리듬 그리고 알샤인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퓨쳐 훵크 성향의 트랙이다. 진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알샤인의 보컬과 썸데프의 댄서너블한 비트를 느껴 볼 수 있다.
6. TAKE IT BACK
앨범의 마지막 곡이자 두 번째 인스트루멘탈 곡, “Take It Back’. 힙합 성향의 곡이라기 보다는 덥스탭 이후에 각광 받고 있는 베이스가 중심이 되는 빠른 템포의 일렉트로닉 곡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힙합 느낌을많이 담아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중반부에 리듬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