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yl_S' [Voyager]
이 앨범은 그 동안 인류가 이루어낸 수많은 업적들과 앞으로도 이뤄질 과학적 결과물에 대한 철학적 질문들을 80년대 유행하던 사운드를 빌려 표현했습니다
또한, 그 시대의 사운드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그 당시에 실제로 사용되던 아날로그 신디사이져들을 사용, 아날로그 콘솔과 아웃보드들로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이런 요소들이 여러분의 귀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 것 입니다. 그리고 기타리스트 신대철의 연주를 들어 보는 것 또한 포인트입니다.
Mastered by 하정수
Mixing @ Studio61
Mastering @ Sound mirror
- The Clue
작편곡; Vinyl_S
작사; Vinyl_S , Sundon
새로운 과학적 사실들이 밝혀 지거나, 아직도 지구가 평평하다 믿는 사람들의 존재, 그리고 종교라는 이름으로 일어난 모든 폭력들...
이 노래는 우리의 기원에 대한 불편한 진실들에 관한 것 입니다.
- Beautiful People
작편곡; Vinyl_S
작사; Safira.K
노래; Safira.K
기타; 신대철
지금 우리의 몸을 이루고 있는 물질들은 이 우주가 약138억년이라는 시간 동안 약1000억개가 넘는 은하들 을 만들고 그 은하들 안에서 별들이 여러 세대를 태어나고 죽는 과정에서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우리가 태어난 이 말도 안되는 확률을 생각한다면 우리의 존재는 기적이라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곡은 우리 모두가 작은 우주이고 그렇기 때문에 소중한 존재들이라는 것을 노래합니다.
- Pale Blue Dot
작편곡; Vinyl_S
글; Carl Sagan
기타; 신대철
칼 세이건의 창백한 푸른점은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많은 책들과 다큐들 또는 곡들로 소개 됐었습니다. 이 앨범에서는 로봇이 말하는 인류라는 컨셉 입니다.
어찌 보면 이전 곡과는 모순 되는 것 같지만,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가 특정 개인만이 아닌 우리모두(이 우주의 모든 존재들) 이기에 서로 소중히 여기고 아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