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걷는 거리마다" "시시한 농담" 등의 싱글앨범으로 활동했던 여성 싱어송라이터 ‘드레인’의 첫 EP 앨범 [머리에 꽃] 발매.
앨범 타이틀곡인 "그대는 예쁜 사람"과 "오늘 같은 날엔"을 포함해 총 4곡이 실린 ‘드레인’의 EP앨범 [머리에 꽃]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마음의 변화에 대해, 그리고 그러한 변화를 겪으며 성장해 나가는 우리 모두에게 던지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드레인’만의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멜로디 라인과 우리 마음속의 생각과 감정들을 자연 속 소재에 빗대어 쓴 가사는 듣는 사람들에게 시각적 청각적으로 선명하게 전달된다.
이번 ‘드레인’의 EP앨범 ‘머리에 꽃’은 ‘I.O.I’의 드림걸스, ‘이루’, ‘제시’, ‘럭키제이’, ‘마이티마우스’, ‘엔씨아’ 등의 앨범에서 작곡 또는 편곡으로 참여했던 작곡가 ‘강바울’이 앨범 전체의 프로듀싱을 맡았다. 그러면서 기존 ‘드레인’의 앨범에서 느껴지던 포크적이고, 미니멀했던 사운드와는 달리 조금 더 폭 넓은 장르적 접근과 다양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EP앨범의 두 번째 타이틀곡 "오늘 같은 날엔"의 뮤직비디오는 ‘드레인’이 소속된 블렌드컴퍼니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금효민’ 감독이 직접 연출 및 촬영을 하였으며, ‘드레인’만의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에, ‘금효민’ 감독의 감각적 영상과 색감이 더해져 섬세하고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