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믹스는 히든 플라스틱 음악의 또 다른 연장선이다.
리믹스라는 작업은 원곡을 새로운 형식으로 재창조하는 작곡 방식이다. 기존의 작곡법에서 벗어나 모티브의 대상이 되는 원곡이 존재하고, 원형을 바탕으로 재창조해 내는 ‘리믹스'라는 작법은 특별히 정해진 룰이 없다는 점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자신민의 느낌으로 원곡을 해석해내고 그 곡을 자신의 방법론으로 재창조해 내는 것이 유일한 룰이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히든 플라스틱은 이미 2012년 발매된 싱글 [Skirt]에서도 3명의 리믹서와 함께 작업했으며, 2014년 발매된 EP [Garçon]의 타이틀 곡 ‘Girl’의 리믹스 앨범을 발매했다. 그 외에도 Idiotape, Mimyo, Newton, Virgin Lab 등 의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리믹스 아티스트로 참여하기도 했다.
Nu Type Remixes는 히든 플라스틱의 Nu Type 싱글 시리즈와 함께 진행되는 리믹스 시리즈이다. 각각 싱글에 수록된 곡들을 리믹서들이 선정하여 각자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낸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지난 Nu Type #01 Remixes에 이어 발매되는 이번 Nu Type #02 Remixes는 밴드 포니와 전자음악 듀오 쿠메오 프로젝트의 멤버로 다양한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SOJESO와 최근 딥하우스와 퓨쳐 사운드로 주목 받고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Deepshower, Kids Wave의 신인 아티스트로 좋은 리믹스들로 주목받은 L-Like가 참여하여 각자의 스타일로 히든 플라스틱의 음악을 재해석 해냈다
리믹스 싱글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히든 플라스틱 멤버들이 실려 있는 싱글의 표지들을 리믹서들이 참여하여 재해석해 낸 표지 디자인 또한 리믹스 싱글을 즐기는 작은 재미가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