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아티스트 선미의 감수성이 빚어 낸 고혹적인 러브송
‘보라빛 밤 (pporappippam)’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이자, ‘케이팝 퀸(K-POP Queen)’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선미가 새로운 싱글 ‘보라빛 밤 (pporappippam)’을 발표한다.
선미가 발표하는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고혹적인 상상을 자극하는 사랑에 대한 곡이다.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통해 특유의 예술적 감수성으로 자신을 표현해 낸 자작곡들을 발표하며 대표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선미가 꿈꾸는 사랑에 대한 단편들을 몽환적으로 풀어낸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뜨거우면서도 아련하고 한편으로 지나고 나면 허탈할 수도 있는 사랑의 모든 면을 감각적으로 묘사한다.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선미가 작사하고, 전작들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작곡가 FRANTS와 공동 작곡했다. 곡 전반을 주도하는 펑키한 사운드와 함께 솔로 기타리스트 ‘적재’의 유려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리드미컬한 비트와 대중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몸이 저절로 움직이게 하는 느낌을 선사하는 곡이다.
선미의 고혹적인 러브송인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적재’의 기타 연주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사랑을 꿈꾸는 선미의 고혹미를 극대화시키는 드레시한 컨셉 의상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케빈 제르마니에(Kevin Germanier)가 선미만을 위해 제작했으며, 몽환적인 색감의 터치가 일품인 ‘Fantazy Lab’의 김지용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영상의 연출을 맡았고, 스트리트 댄서이자 안무가인 이이정이 ‘보라빛 밤 (pporappippam)’의 안무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선미가 가진 특유의 고혹미의 결정체를 보여주는 이번 싱글 ‘보라빛 밤 (pporappippam)’으로 음악과 퍼포먼스, 영상,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티스트 선미의 감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 곡 소개 ]
보라빛 밤 (pporappippam)
작사 : 선미 | 작곡 : 선미, FRANTS
이번 신곡 “보라빛 밤” 은 웅장한 브라스와 신스 베이스, 청량하고 몽환적인 플룻과 스트링 그리고 펑키한 기타 등 언뜻 보면 어울리지 않는 소스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선미 만의 시티팝을 완성했다. 뜨거운 여름해가 기울어 갈 때 쯤의 온도와 습도, 보랏빛 하늘이 주는 설렘을 느낄 수 있는 곡 이다.
[Session]
Computer Programming by FRANTS
Drum by FRANTS
Percussion by FRANTS
Guitar by 적재
Bass by FRANTS
Keyboard by FRANTS
Synth by FRANTS
Chorus by 선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