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예담 of TREASURE’ SPECIAL SINGLE [왜요(WAYO)]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어 YG에서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 트레저. 자체 제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YG 보석함’을 통해 선발된 인원으로 구성된 이들은 2020년 1월부터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데뷔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어왔다.
그리고 마침내 6월 5일, ‘방예담 of TREASURE’의 SPECIAL SINGLE [왜요 (WAYO)]로 정식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왜요’는 이별의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어 외치는 공허하고 외로운 물음을 표한다. 아직 10대인 방예담을 통해 전달되는 이별의 순간은 성숙하지 못하고 ‘도대체 왜’라는 근원적이고, 반복적인 물음이 꼬리를 문다. 온전치 않은, 슬픔을 토로하는 어린 소년의 노래를 통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솔직한 감정에 빠져들 수 있다.
곡 전반으로 일렉트릭 기타 위주의 흐름으로 구성되었다. 또, 방예담 특유의 보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미니멀한 편곡이 특징이다. 간주부터 흐르는 아이리시 휘슬과 베이스가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브릿지에서 울려 퍼지는 웅장한 현악 사운드로 감정은 절정에 이른다. 잔잔한 드럼으로 끝을 맺는 곡 은 아련히 ‘왜요’를 읊조리는 목소리의 정서와 맞닿아 있다.
2020년 최고의 기대주로 손꼽히는 트레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는 순간이다.
Lyrics by 강승윤, 이찬혁, FUTURE BOUNCE
Composed by FUTURE BOUNCE, 강승윤, Andrew Choi
Arranged by FUTURE BOUNC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