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S(Xinger - My Audition Song) Project Vol.3 레이나(Raina)
2020년 4월에 찾아온 세 번째 싱어(Xinger), 레이나(Raina)!
다시 부르는 마이 오디션 송! X-MAS 프로젝트!
소유와 적재, 그리고 f(x) 루나에 이은 세 번째 X는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의 ‘레이나’이다. 2009년 애프터스쿨의 ‘너 때문에’로 데뷔한 레이나는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팀 내 메인 보컬로써 활동하였으며 유닛 그룹 ‘오렌지캬라멜’을 통해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래퍼 산이와 함께 ‘한 여름밤의 꿀’을 히트시키며 솔로 보컬리스트로도 확실하게 자리매김하였다.
이번 X-MAS 프로젝트를 통해 레이나가 들려주는 노래 ‘앤’은 2003년에 발매된 박정현의 라이브 앨범 ‘Live Op.4 Concert Project 4th Movement The Album’에 수록된 유일한 신곡으로 90년대 레전드 그룹 ‘015B’의 프로듀서 정석원이 작사, 작곡하였다. 당시 레이나가 오디션 때 발라드 레퍼토리로 준비했던 곡들 중 한 곡이다.
레이나의 ‘앤’은 히트 작곡가 김세진과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하였다. 나일론 기타를 중심으로 이끌어가는 원곡과는 달리 피아노를 중심으로 곡 전체를 이끌어 가고 있으며 원곡에는 없던 리듬 파트와 오보에 선율이 더해져 보다 다채로운 편곡으로 완성되었다. 레이나의 보컬 역시 후반부로 갈수록 애절한 느낌의 박정현과는 달리 절제된 담담함으로 불러내며 가사가 주는 쓸쓸한 감성을 잘 표현해 내었다.
다시 부르는 마이 오디션 송! X-MAS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많은 팬들이 기대할 만한 최고의 아티스트와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