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현, 솔로 가수로서 보여줄 새로운 가능성! 첫 번째 싱글 앨범 ‘Aight’으로 컴백!
정대현, 세련된 감각+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 펼친다! 10월 11일 ‘Aight’ 발매
솔로 가수 정대현, 타이틀곡 ‘Aight’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면모 선보일 예정
정대현, ‘Aight’으로 올라운더 아티스트로서의 매력 선사! 보컬+랩+퍼포먼스까지 장악!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룹 B.A.P 메인보컬 출신 솔로 가수 정대현이 첫 번째 싱글 앨범 JUNG DAE HYUN 1st Single Album ‘Aight’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 ‘Aight’은 정대현이 기존에 선보인 적 없던 새로운 스타일과 한층 폭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다시 한 번 가요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STX라이언하트에 새 둥지를 튼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으로, 기존에 보인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뿐만 아니라 랩과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서 출중한 기량을 펼치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변화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타이틀곡 ‘Aight(아잇)’은 중독적이면서도 리드미컬한 베이스라인과 펑키한 기타 리듬, 키치한 신스 그리고 정대현의 보이스까지 힙하게 버무려진 레트로의 재해석, 뉴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다. 사랑에 빠진 남자의 모습을 재치 있는 가사와 경쾌한 리듬으로 표현했다.
이에 더해 타이틀곡은 물론 앨범의 제목이기도 한 ‘Aight’은 긍정적인 표현을 위해 쓰이는 슬랭어로 곡의 발랄한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은 ‘워리어(Warrior)’, ‘원 샷(ONE SHOT)’, ‘1004 (Angel)’ 등 B.A.P의 수많은 대표곡을 작곡한 작곡가 김기범의 곡으로 B.A.P에서 솔로로 발돋움을 시작한 정대현에겐 더 많은 의미가 있다.
‘Aight’의 퍼포먼스는 박자에 맞춰 팔을 움직이는 동작이 특징인 왁킹 장르에서 국내를 대표하고 있는 댄서 및 안무가 ‘왁시(Waackxxxy)’가 작업했다. 보는 이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모습으로 무심하지만 세련된 구성으로 만들어진 이번 퍼포먼스는 가사 내용에 맞는 재치 있는 안무와 행성을 걷는 듯한 무중력 느낌의 워킹과 슬로모션의 안무 또한 관점 포인트 중 하나다. 이에 맞게 뮤직비디오 또한 시크하면서 레트로가 섞인 뉴트로 콘셉트와 화성을 모티브로 한 세트 구성으로 정대현의 퍼포먼스는 물론 새로운 이미지가 주가 되어 영상을 보는 묘미를 살렸다.
더불어 수록곡 ‘느낌있게(Bomb)’는 정대현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일에 치여 어느새 쉬는 것조차 마음대로 하지 못하는 누군가에게 오늘 하루만큼은 그저 느낌 가는 대로 움직여 그동안 하고 싶었던 것들을 즐길 수 있도록 “내가 널 지켜줄게“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정대현은 트렌드세터로서의 세련된 감각을 보여줌과 동시에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것이다. 유니크하고 신선한 보이스를 가진 정대현이 ‘Aight’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