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카` [네온 (NEON)]
작사, 작곡, 편곡 : 오레오
이것은 시티팝이라는 장르의 복각이 아닌, 80년대 끝자락 즈음, 다른 언어로 들려오는 새로운 음악을 발견 했을 때의 낯섬과 설레임의 기억을 담아 새롭게 다가오는 “뉴트로팝 (New Retro Pop)” 의 시작이다.
네온(NEON)
한국과 일본의 서브컬쳐 계열 최고의 커리어를 쌓아온 작곡가 에스티(ESTi)가 설립한 에스티메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스한 첫 번째 아티스트 유키카는 뉴트로 컨셉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첫 데뷔곡은 [여자친구], [아이즈원], [청하] 등의 타이틀 곡으로 검증된 K팝 프로듀스 팀 오레오의 작곡으로 만들어진 시티팝 스타일의 트랙으로, 오리지널 장르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일본 도쿄 현지의 분위기를갖고 태어난 아티스트 유키카의 한국어 보컬로 완성된 뉴트로 (New Retro) 댄스 팝 곡이다.
야경을 상징하는 네온을 표현한 안무가 담겨진 뮤직비디오는 [이달의소녀], [러블리즈], [오렌지캬라멜] 등에서 인상적인 영상미를 보여준 디지페디 프로덕션이 감독하여 빈티지한 컬러를 담은 서사와 함께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네온(NEON)은 80년대 말 일본의 대중 음악을 테이프와 LP 등으로 접하여 신선함을 느낀 세대에게는 추억의 회상으로, 2019년 지금의 뉴트로 분위기를 처음 접하게 되는 K팝 팬들에게는 트렌디한 새로움으로 다가올 것이다. .... ....